리니어(www.linear.com)가 2A-42V 입력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모델명: LT8609)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바이스는 독자적인 동기식 정류 토폴로지는 93% 효율을 제공하며 2MHz일 때 스위칭 기능을 통해 설계자는 AM 라디오처럼 결정적으로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를 피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8609의 3.0V ~ 42V 입력 전압 범위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는 3.0V로 낮은 최소 입력 전압에서 콜드크랭크 및 정지·출발시 레귤레이션이 가능해야 하며 40V 초과의 부하 덤프 과도현상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내장된 3.5A 스위치는 3A의 피크 부하 전류로 최고 2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LT8609는 모든 조건에서 200mV(1A에서)에 불과한 최소 드롭아웃 전압을 유지한다. 스프레드 스펙트럼 주파수 모듈레이션과 특수 설계 기법은 낮은 EMI 동작을 제공하며 자동차 및 산업 환경에서 잡음에 대한 우려사항을 최소화시킨다.

LT8609의 열 성능이 강화된 10핀 MSOP 패키지와 높은 스위칭 주파수는 외부 인덕터 및 커패시터를 작게 유지해 컴팩트 타입의 열 성능이 효율적인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단일 다이에 필수적인 부스트 다이오드, 오실레이터, 제어 및 로직 회로가 통합되어 있어, 내장된 상하단 고효율 전력 스위치를 활용한다. LT8609EMSE는 열 성능이 강화된 MSOP-10 패키지로 공급되며 개당 2.50 달러에 공급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