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이 지난 10월 16일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고객사와 파트너사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와 공동으로 ‘HDS-HIS 인포메이션 포럼 2014’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적인 IT 구루(Guru) 휴 요시다(Hu Yoshida) HDS CTO가 방한해 전 세계 IT 업계의 최근 동향과 지속적 인프라 기반의 비즈니스 정의 IT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휴 요시다 CTO는 기조연설을 통해 “전 세계 IT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은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스마트폰 보급율을 자랑하는 등 새로운 기술의 수용이 적극적인 나라인 만큼 IT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과거 IT부서가 지출부서(cost center)였다면 앞으로는 수익부서(profit center)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IT 주도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서는 최적의 인프라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전홍균 대표이사는 “기업이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위험과 복잡성 그리고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다른 차원의 IT 효율성과 사업적인 통찰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비즈니스 정의 IT는 민첩한 인프라 구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기술을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