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코리아(www.ti.com/ww/kr, 이하 TI)가 산업용 모니터링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SAR(Successive Approximation Register)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를 최근 새롭게 출시했다.

TI가 출시한 신제품 ADS7042는 최소형·최저전력 12bit SAR ADC로서 ADS8354 제품군은 업계 최소형 14bit 및 16bit, 동시 샘플링 SAR ADC를 포함한다.

ADS7042는 크기와 전력의 경계를 넓힌 제품으로서 디바이스는 최고 속도에서 단 690uW의 전력만을 소모하고 샘플링 속도의 전력 소모를 전에 없는 수준으로 낮춰 초저전력 시스템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컴퓨터 주변장치, 웨어러블 피트니스 및 스마트폰과 같은 공간 제약적인 소비자 기기뿐 아니라 모터 제어, 미터링, 휴대형 의료 장비에 사용할 수 있다.

2채널 ADS8354 제품군은 업계 최소형 14bit 및 16bit 동시 샘플링 SAR ADC를 포함한다. 채널당 600kSPS ~ 2MSPS의 데이터 전송률을 자랑하며 지연 없이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한 듀얼 내부 전압 레퍼런스를 갖는다.

모터 제어, DC 부하 제어, 광학 네트워킹, 전력 품질, 산업 자동화 및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를 비롯한 산업용 시장에 최적화됐다.

시스템 개발자는 간단한 원 클릭 설치 과정을 제공하는 PDK(performance demonstration kit)를 통해 단시간에 ADS7042 및 ADS8354 제품군을 평가할 수 있다. ADC 데모 키트는 평가 모듈과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간단한 캡처 카드를 포함하고 있어 온라인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 없다.

또 평가 키트는 사용이 편리한 직관적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로 구성돼 개발자는 특정 완제품에서 빠르게 ADC 성능을 평가할 수 있다. 모든 디바이스에는 입력 및 전압 레퍼런스 드라이브 회로의 시스템 레벨 설계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SAR ADC SPICE 모델과 타이밍 분석을 수행하는 IBIS 모델이 제공된다.

 

ADS7042의 특징

▲업계 최소형 센서 모듈 설계 구현: 경쟁 디바이스보다 44% 작은 초소형 1.5mm x 1.5mm 패키지
▲초저전력: 경쟁 디바이스보다 52% 더 적은 전력 소모
▲단순한 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 경쟁 제품보다 67% 낮은 불과 16MHz 클록으로 1MSPS 처리속도를 달성하여 TI의 MSP430™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한 대부분의 저전력 프로세서와 매끄러운 연결 가능


ADS8354 제품군의 특징

▲보드 공간 절감: 단 3mm x 3mm 크기에 2개의 독립적인 프로그래머블 전압 레퍼런스를 내장하고 있어 채널당 별도의 풀스케일 범위 구현이 가능하여, 외부 신호 컨디셔닝 회로를 필요로 하지 않고 전체 보드 공간을 절감함으로써 산업용 설계를 더욱 축소
▲광범위한 제품군으로 설계 유연성 제공: 12/14/16bit 제품군은 600kSPS ~ 2MSPS의 데이터 전송률과 싱글 엔디드 또는 차동 입력을 갖는 11개의 디바이스를 포함하므로 보다 쉽게 산업용 시스템 요구에 맞추어 아날로그 시그널 체인 구성 가능
▲빠른 응답 시간으로 유연한 인터페이스: 간단하게 설정 가능한 18MHz 또는 32MHz 클록으로 빠르고 지연 없는 모터 제어 구현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