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의 기능을 강조한 상세페이지 - 삼성 외장 ODD)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온라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소비자들은 상품 비교를 통한 최적의 상품 구매습관을 가지고 있어 이런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추세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장의 다른 판매처들과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이 가운데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잘 만든 상세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극복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체 웹디자인 인력이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 직접 상세페이지 디자인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전문 제작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를 고르는 기준에는 무엇이 있을까?


▲ 기획력
상세페이지는 매장의 쇼윈도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획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합리적인 비용
제작업체마다 제작비용은 천차만별이다. 무조건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제작을 의뢰한다면 최종 결과물이 의뢰업체의 의도와는 맞지 않을 수 있다. 제작 의뢰 전 여러 업체와 컨셉 등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 지속적인 사후관리
상세페이지 제작 결과물을 받았다고 해서 업체와의 관계가 끝나는 것은 아니다. 추후 발생될 여러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업체를 결정해야 한다.

▲ 신뢰도
의뢰 전 해당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확인해 의뢰 제품에 대한 제작경험의 유무와 문의채널 및 홈페이지 게시판 문의 글들을 통해 거품이 많은 동종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웹비지니스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

웹에이전시 크리뷰 관계자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조금만 변해도 매출이 달라지는 중요한 변수이기에 제작 업체를 어떤 곳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온라인 시장에서의 승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단순 방문자를 고객으로 돌릴 수 있는 웹에이전시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