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www.quantum.com/kr)은 KDB생명이 보험 및 업무 데이터의 안전한 백업 및 중복제거를 위해 퀀텀의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6701’과 ‘Scalar i6000’를 구축했다고 최근 밝혔다.

KDB생명은 업무 관련 정보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PTL(Physical Tape Library) 스토리지만으로는 업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기존 서버에 있는 데이터들을 백업하기 위해 다양한 백업 솔루션 구축을 고려해왔다.

이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VTL과 PTL 백업 솔루션을 함께 도입하기로 하고 기존 시스템과 함께 사용가능 하면서도 효율적인 백업이 가능한 차세대 백업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KDB생명은 관련 서버에 대해 중복제거 백업을 통해 스토리지 저장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전체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관하기 위해 스케줄 설정을 통해 자동 백업이 가능하여 관리가 용이하면서도 향후 데이터 증가를 고려해 그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 받은 백업 시스템 도입을 검토했다.

이에 1차 백업을 위해서는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까지 제공하는 가상화 기반 백업 및 중복제거(VTL) 솔루션인 ‘DXi6701’, 2차 백업을 위해서는 재해복구 및 장기보관을 위한 테이프 기반 백업 복구 스토리지인 ‘Scalar i6000’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KDB생명은 향후 금융 데이터의 증가에 맞춰 추가적으로 백업 및 중복제거 스토리지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데이터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원격지에 주요 데이터를 소산 (분산 저장)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KDB생명 IT지원 팀 박한글 과장은 “DXi6701과 Scalar i6000은 사내에 혼재된 중복된 데이터들의 부피를 줄이고 자동백업 기능을 통해 IT 자원 활용도와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자동 백업 일정 설정 기능을 활용해 일일 혹은 일주일 주기로 지속적으로 전체 백업을 실행함으로써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였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