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매지네이션 CEO 호세인 야세이(Hossein Yassaie)



이매지네이션, 32/64비트 MIPS 'Warrior' 추가해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www.imgtec.com)가 새로운 MIPS CPU 포트폴리오에 대한 세부정보를 공개했다.
이매지네이션은 MIPS 앱티브 코어에 대한 기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 하고, 각 앱티브 라인의 확장된 코어를 소개했다.
또한 32비트와 64비트를 포함한 신규 MIPS CPU 세대를 올해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매지네이션은 코드명 '워리어'인 뉴 MIPS 시리즈5 세대 CPU 코어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매지네이션은 인터앱티브(interAptive) 제품군에 적은 면적의 싱글코어 버전을 추가하고 마이크로앱티브(microAptive) 제품군에는 부동소수점 연산 버전을 추가, MIPS 앱티브 세대 코어를 확장했다. 고성능 프로앱티브(proAptive)와 멀티스레드의 인터앱티브, 그리고 컴팩트한 마이크로앱티브는 최신 디자인에 적합한 저전력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프로앱티브 라인은 선택적 하드웨어 부동소수점 연산 기능을 갖춘 싱글코어부터 식스 코어 버전까지의 구성으로 출시되며, 인터앱티브 라인은 하드웨어 멀티스레딩을 포함, 선택적 부동소수점 연산 기능을 갖춘 싱글코어, 듀얼코어, 쿼드코어 구성으로 출시된다. 인터앱티브의 새로운 싱글코어 버전은 멀티코어 일관성과 관련된 추가적 로직(Extra Logic) 및 L2 캐쉬 컨트롤러를 제거하고 고효율, 멀티스레드의 싱글코어 프로세서를 제공한다.
아울러 마이크로앱티브 라인은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깊이 내장된 프로세서를 목표로 하는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기계기와 모터제어 등의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선택적 하드웨어 부동소수점 연산 장치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워리어' 코어는 하이엔드, 미드엔드, 로우엔드용 마이크로컨트롤러 CPU에 걸쳐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에 초점을 둔 32비트와 64비트의 제품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 코어는 RISC 아키텍처인 MIPS에 기반하고, 주어진 실리콘 면적에서 최고의 성능과 최저의 전력소비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이매지네이션은 설명했다.
CEO 호세인 야세이(Hossein Yassaie)는 "CPU 업계는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원하는 상황이며, 우리는 MIPS를 대안으로 내세울 계획"이라며 "이매지네이션은 다양하고 뛰어난 성능의 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효율 고성능의 '워리워' 코어에 의해 라인업을 완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매지네이션은 최근 RPUs 시리즈4(Ensigma Series4)의 RPU(Radio Processor Unit) IP코어 제품군을 라이센싱, 주요 제휴사에 공급을 시작했으며, GPU와 CPU, IP 코어 제품군의 전력, 성능 및 영역을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최적화 킷인 Design Optimisation Kits를 출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