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산업용 컴퓨팅을 공급하는 콘트론(www.kontron.co.kr)은 최신 Intel Xeon 프로세서 5600 시리즈를 지원하는 캐리어급 서버 CG2100를 공식 출시했다.

CG2100 캐리어급 서버는 NEBS-3와 ETSI를 준수하는 고성능, ruggedness, 신뢰성, long life-cycle을 갖춘 2U 샤시를 가진다. 이전의 랙 마운트 서버들보다 향상된 성능 per WATT를 제공하기 위하여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면서 고성능의 Intel Xeon 5600 프로세서 시리즈를 지원하는 두 개의 소켓을 가지고 있다.

Telco CO (telco central office)나 네트워크 데이터 센터의 환경적인 요인과 한정된 공간들을 고려할 때 고성능을 발휘하는 rugged 서버는 최적의 선택이다. OEM/TEM들은 통합 메세징, SoIP, 호처리, 미디어/시그널링 게이트웨이 등 이전 Telco 응용과 함께 보다 특화되고 value-added된 다양한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다. CG2100은 더욱 거친 환경 문제와 직면하게 되는 국방이나 의료 분야처럼 더욱 열악한 환경에도 적합하다.

CG2100은 NEBS-3/ETSI 조건을 만족하여 극한 온도, 습도, 고도, zone-4 지진 충격과 다른 다양한 극한 환경조건에 견딜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와 함께 이 서버제품은 Telco CO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위하여 시/청각적인 고급 서버/알람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전의 콘트론의 캐리어급 서버들이 가진 많은 장점들에 PCI-e Gen2, PMB (power management bus), DDR3 메모리, hot-swap/redundant fan 모듈, 확장된 메모리/스토리지 용량 등의 특징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서버 제품인 NSN2U도 Xeon 5600시리즈를 지원한다. NSN2U는 IDS/IPS, VPN/방화벽, 통합 위험 관리 솔루션/네트워크 보안 관련 분야, 엔터프라이즈급 어플리케이션 가속과 컨텐츠 캐쉬기능, IMS, IPTV, VoD, SIP 응용 서버, IP-PBS, IP-PSTN 게이트웨이, Telco SoIP을 운영하는데 매우 적합하다.


<김현경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