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www.ti.com/ww/kr)는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TI코리아 대학(원)생 MCU 논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자 및 전기공학관련의 재학중인 대학(원)생은 누구든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는 7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이번 콘테스트에 실용적인 가전 제품에서부터 산업용 솔루션까지 TI MCU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제출할 수 있다. 출품작은 MSP430 MCU 또는 C2000 MCU를 주요 프로세서로 사용해야 하며, 디자인 회로도, 펌웨어, 기술 다이어그램 블록 다이어그램, 완성된 디자인 및 하드웨어가 작동하는 비디오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TI MSP430 혹은 C2000 MCU 기능의 활용도와 프로젝트의 참신성을 기준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대학생과 대학원생에서 대상 및 우수상을 각각 1팀씩 선발하게 된다. 오는 8월 27일에 1차 심사 결과가 발표되며, 1차에서 합격한 참가자는 9월 16일 논문 발표회를 통해 최종 당선작이 결정된다.

접수 기간은 2010년 5월 17일 부터 7월 30일까지 이며, 필요한 서류는 논문 원본파일 및 요약본(최종논문 원고는 A4용지 20매 내외) 및 JPG파일의 재학 또는 휴학 증명서이다. 

대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각 1팀으로 상금 300만원 및 상패, 우수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각 1팀 으로 상금 200만원 및 상패, 단체상은 최다논문 제출 대학으로 100만원 상당의 TI MCU 툴을 제공 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콘테스트 웹사이트(www.ti.com/mcudesignerchallenge_kr)에서 논문 콘테스트 참가의 규정, 등록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경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