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외

NI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09' 개최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 korea)는 서울과 부산에서 연례 최대 행사인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 Days 200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abVIEW 2009를 비롯한 NI 신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 의료, 자동차, 로봇, 조선 등 핵심 산업 분야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뤄 위축된 경제 상황을 극복할 새로운 비전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NIDays 2009에 참가한 참석자들은 "미진한 부분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향후 업무에 적용 가능한 부분과 분야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었다"며 "로봇에 대해서는 과학도가 꿈인 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사고와 실습을 통한 풍부한 경험과 좋은 학습 기회 제공이 가능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또한 "LabVIEW 2009에서 선보인 쿼드코어 코딩 기능은 시뮬레이션 해석에 많이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며 "NI의 신제품 및 신기능을 듣고 새로운 프로젝트 구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흥미로운 데모들을 볼 수 있어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많이 얻었다"는 평도 줄이었다.
NI 관계자에 따르면 "각각의 세션에 대해 별도의 심도 깊은 세미나나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도 많았다"며 "NIDays는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알찬 내용과 구성으로 국내 개발자 및 엔지니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기술 컨퍼런스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밝혔다. 

매스웍스
매스웍스-강원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매스웍스코리아(www.math works.co.kr)는 국립 강원대학교의 교수,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이 강의 및 학습 목적으로 매스웍스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원대학교와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은 춘천캠퍼스와 삼척캠퍼스를 통합하여 3년간의 장기 계약으로 진행되어, 매해 계약을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계약기간 동안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매스웍스 제품을 강원대학교 전체 캠퍼스에서 사용하고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사장은 "국립대학교육의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강원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선스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매스웍스의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은 최적화된 교육환경에서 공부하고 교수님들은 강의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스웍스는 이번 계약을 체결한 강원대와의 캠퍼스 라이선스 이외에도 한양대(서울 및 안산캠퍼스), 국민대, 한동대 및 기타 대학 등과의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한 국내 우수 대학 지원을 통해 산학 협동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다쏘시스템솔리드웍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설계 단계에서 좌우"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www.solid works.co.kr)는 친환경 CAD 솔루션 '솔리드웍스 서스테이너빌리티(Solid Works Sustain ability)'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솔리드웍스의 친환경 CAD 솔루션 솔리드웍스 서스테이너빌리티는 업계 최초로 소프트웨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제품의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다.
제품 개발에 있어 원자재 수급, 생산, 사용 그리고 폐기 단계에서 설계자들이 탄산가스 방출량, 에너지 소비량 및 대기/수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 지정 설정에 따라 설계자들은 지속 가능한 제품 설계 및 환경 문제에 관련하여 여러 가지의 설계안을 반복 비교함으로써 더 이상 이론이 아닌 실질적인 지속 가능한 제품의 설계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 솔리드웍스 서스테이너빌리티는 환경 영향 대시보드, 재료 선택 도구, 환경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탄산가스 방출량, 대기 산화, 물의 부영양화, 총 에너지 소비량 등의 요소에 따라 제품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솔리드웍스코리아 이영권 사장은 "원료 추출부터 제조와 사용, 폐기에 이르기까지 제품 제조에 수많은 단계가 있지만 친환경 제품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설계자들의 결정이 중요하다"며 "이제 기업의 환경 책임과 의식은 최종 소비자들까지 인식하는 중요한 소비 척도가 되고 있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은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비하여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에 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ARM
합리적인 가격의 멀티 칩 디버그 지원


ARM(www.arm. com)은 ARM짋코어사이트(CoreSight)™ 시리얼 와이어 디버그 솔루션에 멀티 드롭(multi-drop) 지원을 도입, 단일 디버그 호스트에서 여러 장치로 동시에 연결이 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멀티 드롭 지원이 추가된 최신 SWD 버전은 모바일 기기와 같은 복잡한 멀티코어, 멀티칩 제품에 고성능 저비용의 2핀 디버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최종 제품에서 저렴하게 디버그를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2004년 도입된 ARM SWD 기술은 반도체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다수의 툴 벤더들이 지원하고 있다. SWD는 2핀으로 일반적인 디버그 기능 전반을 지원함으로써 대안으로 사용되고 있는 5핀 JTAG 디버그 포트를 대체하며, ARM Cortex(코어텍스)™ 프로세서 디버그 성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며, 디버그를 위해 스캔 체인(Scan Chain)을 사용할 필요도 없다.
새로운 멀티 드롭 SWD는 완벽하게 역 호환 되어 기존의 단일 PTP (Point-to-point) 호스트 장치 연결을 유지할 수 있으며, 장치가 선택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장치의 전력을 완전히 차단할 수 있어 전력 소비를 절감한다. ARM 멀티 드롭 SWD는 최근 발표된 IEEE 1149.7 표준과 완벽히 상호 운용되도록 설계되었다.
ARM의 수석 부사장 겸 프로세서 사업부 본부장인 마이크 잉글리스(Mike Inglis)는 "SWD의 혜택을 지금보다 더 광범위한 시스템 개발자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원이 용이하고 검증된 2핀 디버그 솔루션은 모든 주요 반도체 업체와 OEM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스케일/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듀얼-코어 MCU 제품군 공동 발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카일렉트로닉스용 기능안전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새로운 듀얼-코어 MCU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공동 프로그램에 따라 개발된 듀얼-코어 MCU 제품군은 엔지니어들이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집중하고 안전 개념의 개발 및 인증에 대한 과제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는 평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자동차 사업부 총괄 본부장이자 수석부사장인 폴 그리미(Paul Grimme)는 "첨단 운전자 보조 및 VDC(차제 자세 제어) 등의 자동차의 안전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더욱 신뢰성 있고 완벽한 전자 장치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ST-프리스케일의 듀얼코어 턴키 솔루션은 ISO와 IEC의 새로운 표준을 따르도록 고안되어 차세대 고성능 자동차 안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리스케일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 그룹 총괄 본부장이자 수석 부사장인 레자 카제로니언(Reza Kazerounian) 박사는 "양사의 공동 개발 기술로 첨단 안전 시스템의 개발 및 검증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첨단 듀얼-코어 MCU 제품군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 1차 공급업체 및 양사의 개발 협력사들이 첨단 안전 시스템의 엄격한 요건들을 충족하고 진정한 혁신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AVG 테크놀로지스
개인용 보안소프트웨어 AVG 9.0 국내 출시
AVG 테크놀로지스(www.avgkorea.com)는 속도와 보호 수준이 대폭 향상된 AVG 9.0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AVG 9.0은 검사 최적화 기술을 통해 검사 소요 시간을 사용자의 시스템 설정에 따라 최대 50까지 단축시켰으며, 부팅 시간 및 메모리 사용량의 성능을 10~15 가량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초기 검사에서 파일의 안전성 및 잠재 위험성 여부를 파악한 뒤 해당 파일의 구조가 변경되지 않는 한 추가 검사 시 안전한 파일의 중복 검사는 피해 불필요한 검사 소요 시간을 대폭 절감시켰다.
또한, AVG 9.0은 최적화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에 알려져 있는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시그니처(signature) 기반 보호 기능을 토대로, 동작 기술, 클라우딩 기술 및 안전한 프로세스만 허용하게 하는 화이트 리스팅 기술 등을 활용해 갈수록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 AVG 9.0에는 링크스캐너(LinkScanner) 프로그램의 성능이 강화되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피싱 공격을 감행하는 웹 페이지를 구분하는 피싱 방지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디지털 제품 개발 솔루션 NX 7 발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www.plm.automation.siemens.com)는 자사의 주력 제품인 디지털 제품 개발 솔루션 NX™ 소프트웨어의 신규 버전(V7)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NX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각지에 분산된 글로벌 네트워크 환경에서 분산된 제품 개발 공정에서의 PLM 정보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공유함으로써 신속한 의사 결정과 제품 개발 시간 단축을 줄여주는 디지털 제품 개발 공정 솔루션이다. 새롭게 선보인 NX 7은 보다 직관적이고 개방적인 비주얼 환경인 HD3D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지난 해 발표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특허 기술인 동기식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기능이 포함됐다.
신규 버전의 NX는 다양한 제품 개발 작업을 수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더욱 단축시켜 줌은 물론, 타사의 CAD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효율적으로 연동할 수 있는 NX의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안 허쉬(Joan Hirsch)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설계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신규 버전의 NX는 현재 CAD, CAM, CAE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 및 업계 애널리스트들은 물론, 특히 이를 구축해 자체 설계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킨 실제 사용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동기식 기술 기반의 다양한 신기능 추가를 통해 업계 선도적인 생산성 지원에 박차를 가함은 물론,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환경인 HD3D을 도입함으로써 제품 개발 분야의 ′고해상(High-Definition)′비주얼 분석을 지원, 향후 비주얼 분석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이베이스
IQ 정보계 프로젝트 DW DBMS 수주 잇달아


 사이베이스(www.sybase.co.kr)의 DW 전용 분석 서버인 Sybase IQ 15 버전이 금융권을 비롯해 공공 프로젝트에 잇달아 공급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베이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수주한 DW 프로젝트만 해도 약 20여 건에 이르며, 은행 및 카드, 증권사 및 공공기관 등 금융 산업 및 공공 분야 전반에 걸쳐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주했다"고 전했다.
올해 3/4분기까지 공급 및 공급예정인 신규 고객사 및 신규프로젝트는 우정사업본부 우편물류 시스템 프로젝트, 국민연금 기초노령연금 DW프로젝트를 비롯해 전국은행연합회, 한국증권금융, 전북은행, 기업은행, 신한카드, 현대해상, 하나은행, 서울보증보험, SK텔레콤, LG텔레콤, 대검찰청, 병무청, 국민연금, 심사평가원 등의 정보계 프로젝트에 공급할 방침이다.
또한 고효율성 및 고가용성이라는 성능 우위를 토대로, 단순 DW 구축이 아닌, 전사차원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로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추이분석, 이력, 시계열 정보 등의 분석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 한다. 한국사이베이스의 영업총괄 장원영 부사장은 "경기침체, 제한된 예산에도 불구하고, 선진화된 국내 IT 환경의 고객들은 DW 활용에 대한 수요는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며 "Sybase IQ 15버전을 이용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는 Enterprise BI Architecture 제시함으로써 타사 DW Appliance 제품과 차별화 하는 전략으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세계 최초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업계 최초로 90nm 공정 기술의 임베디드 플래시 디바이스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90nm 공정 기술의 임베디드 플래시 디바이스는 보안 및 자동차용 MCU를 위해 기존에 투자했던 90nm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으며, 32비트 ARM Cortex-M3 코어에 기반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 MCU의 성능 및 비용적 이점을 실현했다는 평가다.
STM32 제품군은 이미 업계 최대 규모의 ARM Cortex-M3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다. 코어는 첨단 프로세싱 성능, 탁월한 리얼-타임 성능, 최상의 코드 밀도를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하여 STM32 디바이스는 최상의 혁신적인 페리페럴뿐만 아니라 최적의 성능 및 효율을 위한 고속 웨이크-업 기능이 포함된 다중 저전력 모드 등의 기능들을 추가했다. 개발자들은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들에 대한 핀-투-핀, 소프트웨어, 페리페럴 호환성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짐 니콜라스(Jim Nicholas)는 "2007년 출시 이후 STM32는 16비트 및 32비트 애플리케이션의 컨버전스를 선도했으며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수많은 디자인-윈을 통해 성공을 달성했다"며 "지속적인 혁신과 향상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Cortex-M3 기반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STM32에 90nm 공정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풍부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
윈도 7으로 산업용 기기 시장 공략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산업용 윈도 7으로 DID(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 ATM, 산업용기기 개발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산업용 윈도 7은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멀티터치 및 디스크 및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 브랜치캐시 등의 네트워크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특히, 산업용 윈도 7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다국어 버전이 제공되며, 산업용기기의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위해 15년 동안 장기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산업용 윈도 7은 출시 전 DID 시장의 요구사항을 많이 반영한데다 최근 DID가 단순 광고 패널을 넘어 전자칠판, 버스노선안내, 의료용에 이르기까지 그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신규 매출에 대한 기대가 클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MDS테크놀로지 정만식 이사는 "최근 DID와 DVR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X86 계열 OS 매출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면서 "산업용 윈도 7 출시를 계기로 ATM, 키오스크, 산업용PC 등 산업용기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MDS테크놀로지 관계자는 DID 및 DVR 제조사 외에도 노틸러스효성, 청호컴넷, LG엔시스 등 기존 금융솔루션 고객사들도 향상된 기능의 산업용 윈도 7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산업협의회
제9회 정례기술세미나 개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산업협의회는 지난달 29일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서 '융합산업에서의 임베디드SW 역할과 IT기업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9회 KESIC 정례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LG전자기술원 유인경 원장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자동차산업과 임베디드SW, 조선환경에서의 임베디드소프트웨어 활용 현황, 의료에 IT 기술의 적용 전략, 국방산업에서의 공개소프트웨어의 적용 활성화 방안, 친환경에너지 및 환경 분야에서의 임베디드SW의 역할과 전망, 로봇 응용 및 컨텐츠를 위한 OPRoS 로봇 SW 플랫폼 기술 등 총 6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IT를 비롯한 자동차, 의료, 환경, 에너지, 국방, 조선, 로봇산업에서 임베디드SW 기업들이 향후 환경변화를 어떻게 예측하고 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을 통해 접근함으로써 미래의 기회에 한 걸음 먼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산업협의회 유인경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핵심 미래 사업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각 산업계가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자일링스
저전력·저비용 커넥티비티 스파르탄-6 FPGA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저비용 스파르탄-6 FPGA 제품군이 PCI Express짋 1.1 사양을 준수함으로써 컨슈머, 오토모티브, 무선 등 가격에 민감한 시장이나 대량 생산 시장에서 시리얼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구현하는데 위험성과 비용을 낮췄다고 발표했다.
스파르탄-6 FPGA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평면 디스플레이, 비디오 감시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PCIe 규격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비용, 사용의 용이성, 저전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스파르탄-6 LXT FPGA의 PCI Express용 통합 엔드포인트 블록은 최근 PCIe 1.1 단일-레인 형상 PCI-SIG짋 규격 테스트와 상호작동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이로 인해 광범위하게 채택된 시리얼 인터커넥트 표준을 지원하는 FPGA로 자일링스의 리더십이 부각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더불어 자일링스는 최초로 PCIe 버전 1.1 블록 규격을 버텍스-5 FPGA 제품군에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에 통합시켰으며, 5Gbps PCIe 2.0 버전의 표준 준수 및 소프트 IP 가 지원되는 FPGA 제품을 버텍스-5 FXT 디바이스와 버텍스-5 TXT 디바이스에 도입했다고 전했다.
자일링스 ISE짋 디자인 수트 수석 마케팅 디렉터, 톰 페이스트(Tom Feist)는 "스파르탄-6 FPGA는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위해 최저가 PCIe 구현 기능을 제공하며, 이전 스파르탄-3세대 2칩 제품에 비해 성능은 두 배로 증가하고 전력은 절반 이상 절감했다"며 "개발자는 이제 실리콘 비용에 제약을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의 커넥티비티 요건을 기반으로 PCIe 규격 시스템을 디자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애질런트
SAS, SATA 테스트 포트폴리오 확대


애질런트(www.agilent. com)는 SerialTek의 모든 제품에 관한 전 세계 독점 영업권을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는 애질런트의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Serial Attached SCSI(SAS)와 Serial ATA(SATA)로 확대시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이 포트폴리오는 1.5Gb/s인 링크 속도를 6Gb/s 사양까지 개선시킨 SerialTek의 BusXpert SAS/SATA 프로토콜 분석기까지 포함한다.
트랜스미터, 리시버 및 반사 손실(return loss) 테스트를 위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포트폴리오는 Infiniium DSA90000 Series 오실로스코프, N5412A SAS & N5411B SATA electrical 성능 검증 및 관련 소프트웨어, N5990A 자동 특성화 테스트 슈트(suite), 16900 시리즈 로직 분석기, J-BERT N4903B 고성능 시리얼 BERT, 86100C DCA-J 광대역 샘플링 오실로스코프 그리고 81134A 펄스 패턴 발생기로 구성되어 있다.
애질런트 디지털 테스트 부서의 부장이자 부회장인 Siegfried Gross는 "물리 계층(physical layer) 영역에서의 애질런트 SAS/SATA 테스트 제품은 모든 영역에 최적이며 업계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SerialTek 팀은 스토리지 업계에 해박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고, 우수한 BusXpert 분석 장치를 가지고 있어 SAS/SATA 솔루션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