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뉴스

텍트로닉스, RSA 스펙트럼 분석기 최대 20GHz까지 확장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RSA6000 시리즈의 기능을 20GHz로 확장함으로써 설계자들이 전체 Ku밴드 대역에 걸쳐 시장을 선도하는 해당 스펙트럼 분석기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RSA6120A 스펙트럼 분석기를 추가하면서 RSA6000 시리즈를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디지털 RF 기술을 다루는 설계자에게는 폭넓은 대역폭에서 다이나믹 레인지 및 이미지 제거 기능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조합된 RSA6000 시리즈와 같은 스펙트럼 분석기가 필요하다. 텍트로닉스는 RSA6000 시리즈 스펙트럼 분석기와 함께 이전에는 발견할 수 없었던 이상 신호 현상을 발견하는 데 필수적인 기능으로 입증된 DPX짋도 소개했다. 이제 설계자들은 X(8~12GHz) 및 Ku(12~18GHz) 대역에서 작동하는 레이더 및 전자전(Electronic Warfare) 시스템 및 컴포넌트의 개발과 특성화에서 RSA6000 시리즈의 첨단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설계자들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RSA6120A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여 전송 파형의 반응을 이해하고, 트랜스미터의 설계를 검증하며, 레이더 리시버의 문제를 디버깅할 수 있는 자동 측정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키슬리, ACS 베이직 에디션 소프트웨어와  SMU 측정 기능 추가
키슬리 인스트루먼츠(www.keithley.com)는 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자사의 ACS(Auto mated Characterization Suite) 베이직 에디션(Basic Edition) 소프트웨어에 더 많은 종류의 SMU(source-measure) 측정을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대대적인 성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호환 가능한 측정장비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짐으로써 특히 태양전지, 태양광 패널 및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 테스트 시 소프트웨어의 전압 및 전류 제한 범위 확대가 더욱 용이해졌다. ACS 베이직 에디션은 신속한 하드웨어 제어, 디바이스 연결성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 모두 결합했으며, 부품 검증, 디버깅 및 분석에 최적화되어 사용이 편리하도록 했다.
키슬리는 초기 디바이스 연구에서부터 개발, 품질 검증 및 고장 분석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패키징 부품 특성화를 맡고 있는 기술자 및 엔지니어들의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ACS 베이직 에디션을 개발했다. 여기에는 스타트업 시간을 최소화 하고, 코드 개발의 필요성을 줄이며, 부품 테스트 과정을 보다 단순화 할 수 있도록 미리 구성된 부품 테스트 루틴의 라이브러리가 함께 제공된다.

알테라, Stratix IV FPGA 시리즈
알테라(www.altera.com)는 자사의 40nm Stratix IV E FPGA의 최대 밀도 범위를 820K 로직 엘리먼트(LE)로 높인다고 밝혔다.
Stratix IV EP4SE820 FPGA는 같은 유형의 제품으로서 업계에서 가장 높은 밀도, 가장 높은 성능, 가장 낮은 전력을 달성하는 FPGA이다.
EP4SE820 FPGA는 ASIC 프로토타입 개발 및 에뮬레이션, 유선, 무선, 군용, 컴퓨터,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서 풍부한 자원의 FPGA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하이엔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알테라의 하이엔드 Stratix FPGA는 제품군 간에 매끄러운 이전을 가능하게 하므로 고객들은 곧바로 Stratix Ⅳ E FPGA 설계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전은 또한 사용자들이 디바이스 핀아웃이나 회로 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할 필요 없이 기존의 Stratix Ⅲ FPGA 디자인을 Stratix Ⅳ E FPGA로 이전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루앤 쉬마에스터는 "고객들, 특히 ASIC 프로토타이핑 및 에뮬레이션 분야의 고객들은 더 대용량의 더 빠른 FPGA를 요구하며 우리는 업계에서 가장 대형의 FPGA를 내놓음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충족할 것이다. 풍부한 자원의 EP4SE820 FPGA로 더 많은 로직을 집어넣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그러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더 우수한 제품 차별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알티움, FPGA기반 나노 개발 보드 추가
알티움(www.altium.com)은 FPGA기반 개발 보드의 나노보드 제품군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나노보드3000은 프로그래머블 설계 환경으로, 완전하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지원받으며 바로 즉시 사용할 수 있고 로열티가 무료인 IP이다. 또한 나노보드3000은 알티움 디자이너 소프트 디자인 라이센스 전용 제품이다.
회로 설계 엔지니어는 '잘 준비된' FPGA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된다. 설계 엔지니어는 드라이버나, 주변장치 또는 다른 소프트웨어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돌아다닐 필요가 없게 되며, 이 모든 요소들을 통합하는 일들이 수월하게 된다.
개발 보드, 로열티 없는 IP와 알티움 디자이너 가격은 미화 395 불에 구입할 수 있다.
설계 엔지니어는 나노보드에 진짜 '소프트한(soft)' 모형으로 시작해 나노보드의 필드에 배치하거나  (보드 레벨 알티움 디자이너 라이센스로 업그레이드 되어) PCB회로 설계로 완벽하게 이동 시킬 수 있다. 전자제품 설계에 대한 알티움의 통일된 접근방법으로 설계 툴이나 환경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ARM, RVDS 4.0 Pro 서비스팩 2
ARM(www.arm.com)프로파일러는 아래의 혁신적인 분석 뷰로 리눅스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도와준다.
쓰레드, 함수 및 명령어 당 프로세서 시간 및 메모리 액세스를 보여주는 소프트웨어 프로파일링 그래프 쓰레드, 함수와 공유 오브젝트 및 라이브러리 간의 상호 관계를 강조하는 콜 체인 트리(Call chain tree) 반복 재생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명령어를 실행하여 명령어를 보여주는 코드 뷰(Code View) ARM Profiler는 ETM 트레이스를 통해 비간섭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의 정보를 수집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코드 실행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뷰(View)를 제공할 수 있다. ARM Profiler는 이제 시스템의 트레이스 포트 상에 있는 모든 신호의 타이밍을 자동으로 보정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 보정 기능을 통해 프로파일러는 시스템이 지원하는 최대 속도로 트레이스를 수집하고 프로세서 속도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NI VeriStand 2009 소프트웨어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HIL(Hardware-In-the-Loop)과 제어 환경 테스트 같은 리얼타임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설정 기반의 소프트웨어 환경인 NI VeriStand를 발표했다.
NI VeriStand에는 리얼타임 테스트 시스템의 모든 공통 기능들이 최적화되어 구현되어 있어 리얼타임 테스트 시스템 개발자들이 테스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NI VeriStand는 다양한 데이터 수집 및 FPGA 기반 I/O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트리거 가능한 데이터 로깅 및 입력 생성 태스크 같은 타 업체의 I/O 인터페이스를 수용하는 멀티코어를 활용한, 리얼타임 엔진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웹사이트 ni.com/veristand를 방문하면 리얼타임 테스트에 대한 웹 세미나, 데모 비디오, 그리고 NI VeriStand 평가판 다운로드 및 기술백서를 확인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8 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최근 발표한 능동 및 대기 모드 모두에서 전력 절감을 실현하는 초저전력 혁신 기술과 고성능 8비트 아키텍처가 결합된 최초의 마이크로컨트롤러인 STM8L을 양산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STM8L 제품군은 광범위한 성능 및 기능으로 확장이 가능한 3가지 라인을 통해 26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신형 디바이스들은 엔지니어들이 최종 제품의 성능과 기능을 증대시키면서 '보다 환경친화적인' 제품들에 대한 최종사용자 요구, 그리고 휴대형 기기, 다양한 의료, 산업, 전자계량, 감지 또는 보안 장비 등의 배터리 수명 연장 등과 같은 시장 중심의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설계자들은 이들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선택함으로써 에너지 스타 (Energy Star), IEA 1W 플랜 (IEA 1-Watt Plan), EU의 EuP 지침 (EuP directive) 등과 같은 저전력 제품-설계 가이드라인을 준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STM8L의 3가지 제품 라인은 초저 누설 특성을 위해 최적화된 전용의 130nm 독점 공정 기술이 적용된 ST의 초저전력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다. STM8L 제품만의 성능으로는 1.65V에서 3.6V까지의 전체 공급 전압 (Vdd) 범위에서 최대 동작 주파수를 달성하는 완벽한 CPU 성능이 있다. 무엇보다 온-칩 레귤레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전력이 Vdd와 무관하게 소모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설계를 단순화한다.

마이크로칩, PFC 레퍼런스 디자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친환경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에 대해 완전한 디지털 PFC의 이점을 실현하는 방법을 시연하는 디지털 인터리브 역률 보정(PFC)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활용하면 인터리브 PFC 애플리케이션에서 스위치 모드 파워 서플라이(SMPS)에 대한 마이크로칩 dsPIC33 "GS" 시리즈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의 전력 효율과 사양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다.
디지털 전력 변환을 지향하는 추세로 인해 친환경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과 함께 보다 지능적이고 효율적인 전력 시스템이 구현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전력 시스템의 카본 면적을 줄이고 전 세계적으로 복잡한 전력 공급망에 가해지는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성능 파워 서플라이는 전자 통신 및 산업용 장비, 디지털 TV, 조명, 에어컨, 기타 가전 기기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디지털 인터리브 PFC는 파워 서플라이의 전반적인 효율은 물론 입력 역률, 전압 변동률 및 입력 전류의 총 고조파 왜곡(THD)까지 개선한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설명서, 소프트웨어 및 거버 파일은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한 데모 유닛은 이 업체의 현장 영업 사원을 통해 구할 수 있다.

JDSU, 100 GE 테스트 솔루션
JDSU(www.jdsu.co.kr)은  100GE 구성 소자 개발자와 네트워크 장비 설계자 및 사업자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 줄 수 있는 100 GE 테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컴포넌트, 부품 및 네트워크 장비를 평가하고 검증하기에 적합하며, 사업자들이 새로운 네트워크를 설계를 하는데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수행능력을 보장한다.
IDC 조사에 따르면, 100G솔루션은 40G솔루션보다 시장에 빨리 점유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
100G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동일 네트워크상에 액세스기술과 서비스융합이 증가함에 따라 가속화 되고 있으며, 이는 네트워크의 더 높은 성능과 대역폭 요구 그리고 복잡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IDC는 고속 네트워크가 증가함에 따라 수많은 서비스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반적인 테스트와 요구사항이 보다 중요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르크로이, 수퍼스피드 USB 3.0지원 테스트 장비 패키지
르크로이(www.lecroy.com)는 업계 최초로  수퍼스피드 USB 3.0 표준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테스트 장비 패키지를 발표했다. 르크로이의 USB 3.0 테스트 스위트는 현재 USB 3.0 규격이 정의하는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TDR, 프로토콜 테스트의 모든 범위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장비 세트 이다.
르크로이 USB 3.0 테스트 스위트 제품 라인은 5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검증 및 컴플라이언스와 디버깅을 위한 SDA 813Zi오실로스코프, 리시버 테스트를 위한 PeRT3™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리시버 및 트랜스미터 내구성 테스터), 핵심 특성검증과 TDR 측정을 위한 WaveExpert™ 샘플링 스코프, 프로토콜 계층 분석을 위한 Voyager™ 검증 시스템, 그리고 물리 계층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위한  QualiPHY™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이다. 이 밖에도 USB 3.0 테스트 픽스쳐가 포함되어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와 빠른 디버깅, 정확한 측정을 돕는다.
데이비드 그래프는 "수퍼드피드 USB는 비약적으로 빨라진 속도와 더욱 복잡한 기능 추가로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과제를 안겨주었다. 르크로이의 종합적인 수퍼스피드 USB 테스트 스위트는 점차 복잡해지는 측정과 분석 기능 조건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다."라고 강조했다.

프리스케일, i.MX 프로세서
광범위한 가전 및 임베디드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조업체들은 이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제품 중 최초로 복합 신호 기술이 통합된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제품 설계를 능률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디바이스는 중국 선전(Shenzhen)과 인도 방갈로(Bangalore)에서 열리는 FTF(프리스케일 기술 포럼)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i.MX233 프로세서는 전자책(eBook), PMP(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및 기타 그래픽 사용자 디스플레이가 요구되는 모바일 가전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및 성능 요구를 만족하도록 최적화된 시스템 온칩 솔루션이다. 추가적인 적용 분야로는 VoIP 전화기, 스마트 리모콘, 가전기기, 오디오 주변기기/액세서리, 산업 용도의 간단한 HMI(인간 대 기계 인터페이스) 시스템 온칩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독특한 아키텍처와 효율적인 통합으로 더 작은 패키지를 지원하며, 외부 구성요소가 불필요하므로 시스템 자재 명세서(BOM)를 간소화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예산과 시간에 쫓기는 엔지니어의 경우 중급 및 고급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 낮은 급의 솔루션을 개발하거나 또는 기존 저가형 솔루션에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다.

안리쓰, LTE 기지국 측정 풀 슈트
안리쓰(www.anritsu.co.kr)는 포괄적인 LTE 기지국 측정 슈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을 통해 필드 엔지니어와 기술자들은 LTE 네트워크의 적절한 구축, 설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측정 슈트는 안리쓰의 업계 선도적인 MS272xB Spectrum Master™, MT8222A, MT8221B BTS Master™ 휴대형 분석기들에 적합한 선택형 측정 성능 셋트로, RF 신호 파라미터, 모듈레이션 품질, OTA(Over-the-Air) 스캐닝을 위한 테스트가 포함된다.
LTE RF 측정 옵션을 통해 사용자는 간섭 및 스펙트럼 측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점유 주파수 및 ACLR(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테스트도 수행할 수 있다. LTE 변조 품질 측정 옵션을 이용하면, EVM(Error Vector Magnitude), 주파수 오류, 제어 채널 전력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OTA 옵션을 이용한 측정은 공동 채널 트랜스미터에서 간섭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며, 커버리지 영역에서 자가 구성 네트워크의 범위를 검증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