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코리아는 USB 마켓 리더인 싸이프레스가 새로운 엔코어 V (enCoRe V) Full-Speed USB 주변기기 마이크로컨트롤러 (MCUs)와 엔코어 V LV(enCoRe V LV / Low Voltage) 무선 MCU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높은 통합기능을 가진 새로운 제품군은 휴먼 인터페이스 디바이스 (HID) 분야에서의 강화된 멀티미디어 특징에 맞춰 최대 32 KB의 플래시 메모리, 3개의 16-bit 타이머, 최대 36개의 범용 I/O (GPIO)를 제공한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레이저 마우스, 게임 컨트롤러 및 키보드, 무선 동글, 리모트 컨트롤, 휴대폰 액세서리와 POS 기기 등의 설계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CY3660 엔코어 V / LV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In-system reprogrammable 엔코어 V와 엔코어 V LV MCU는 10-bit ADC, EEPROM 에뮬레이션과 함께하는 플래시 메모리, 스몰 폼-팩터 패키지로 설계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enCoRe V 디바이스는 또한 8개의 USB 엔드포인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와 함께, enCoRe V LV 제품군은 무선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싸이프레스의 저전력 WirelessUSB™ LP 2.4-GHz radio 와 결합될때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위한  낮은 전력 소모와 함께 1.7V 와 3.6V에서 구동 된다. 모든 엔코어 MCU는 부품 수와 BOM 비용을 줄이기 위해 싸이프레스 특허의 crystal-less oscillator 와 integrated pull-up resistor를 포함하고 있다.

"엔코어 V와 엔코어 V LV 제품군은 더 많은 메모리와 I/O 및 full-speed USB를 필요로 하는 향상된 기능을 포함시키기 위한 PC 주변기기 시스템 분야의 성장 추세에 부응하는 것 입니다. 싸이프레스는 10억개 이상의 USB 컨트롤러를 출하했으며, 탁월한 제품 지원 서비스와 함께 우수한 제품들을 공급함으로써 주도적 위치를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CY3660 엔코어 V / LV 개발 키트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개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실질적인 실리콘과 함께 작용하는 ICE (In-Circuit Emulator)를 포함하고 있다. 이 개발 키트에 포함된 무료 라이센스의 PSoC Designer™ 소프트웨어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어셈블러, C 컴파일러, 그리고 고도로 통합된 코드 개발 환경을 위한 linker 와 debugger로 구성되어 있다. Standard-compliant Full-Speed USB와 기타 주변기기들을 구현하기 위해 사전 구성된 코드는 설계를 단순화하고 개발 시간을 줄여준다.

CY3660 개발 키트는 다음의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 2개의 DVK 보드 (엔코어 V 와 엔코어 V LV 개발 보드)
* 2개의 WirelessUSB LP Radio Module
* 2개의 12V Power Supplies 와 USB Type A to Mini-B Cable
* 온보드 On-Chip-Debugger 칩을 프로그래밍하기 위한 PSoC MiniProg
* 데이터 디스플레이 및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LCD Module
* 완전한 세트의 유저 모듈과 함께 하는 PSoC Designer 소프트웨어 개발 툴
* 완전한 소스 코드와 함께 하는 4개의 펌웨어 예제

싸이프레스 엔코어 (enCoRe ) 제품군 :
싸이프레스의 엔코어 (enhanced component reduction) USB 기술은 외부 크리스탈이나 공진기의 필요성을 없애주는 crystal-less oscillator가 특징이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pull-up resistors, wake-up circuitry, 3.3V regulator 등을 비롯하여 USB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발견되는 다른 외장 부품들을 통합했다. 이러한 통합 기능은 짧은 개발 주기와 저렴한 시스템 비용의 결과를 가져온다. 아울러, 엔코어 제품군은 in-system reprogrammability 와 EEPROM 에뮬레이션은 물론 무선 바인딩 매개 변수의 저장을 가능하게 해 주는 Flash 기반의 설계를 제공한다.

엔코어 V 와 엔코어 V LV MCU는 현재 샘플링 중이며, 대량 생산은 2009년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CY7C643XX 엔코어 V 디바이스와 CY7C604XX 엔코어 V LV 디바이스는 16-pin, 32-pin, 48-pin QFN 패키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CY3660 엔코어 V / LV 개발 키트는 싸이프레스 웹사이트의 e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엔코어 V MCU 사진은 다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www.cypress.com/go/PR/photo/enCoReV)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