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허브” 자리 향한

디지털 홈과 같은 새로운 모델에서, ‘미디어 허브’로서 행동하는 기기는 네트워크 상에서 가장 인텔리전트한 노드(node)가 될 것이다.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지는 요소로서, 그 기기는 마진과 판매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특징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모든 PC, STB(Set-top Box) 그리고 TV 장비 생산업자들은 그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첨단을 달리는 디지털 네트워크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미디어 허브로서의 입지를 주장할 필요가 있다.디지털 홈 우위 쟁탈 위한 3파전PC 및 Wintel 공동체들은 PC를 디지털 미디어 허브로써 자리매김 하기 위해 지속적이며 주목할 만한 노력을 쏟고 있다. 반면에, 가입자들에게 일반적으로 보조 하드웨어를 제공하는 유료 TV 서비스 운영자들은 통제를 유지함과 동시에 소비자 가정 도처로 뻗어 나가야만 한다. 어느 쪽의 비전이든, 텔레비전 셋은 한층 더 인텔리전트 한 기기들에게 고화질 스크린, 보다 조금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는 모니터의 역할만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3파전으로 만들기 위해서, 높은 소비자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주요 텔레비전 브랜드들은 신생 경쟁사들이 그들을 앞지르지 못 하도록 서둘러 HDTV의 성능과 연결성을 강화시켜야만 한다.PC 유용성 강화가정용 PC의 멀티미디어 성능들이 최근의 제품 사이클에서 급속도로 향상되어 왔다. 이러한 성능들은 운영체계인 Microsoft Windows XP 및 더 최신의 Vista 상에서 증가하는 미디어 플레이백 성능 및 콘텐츠 관리기능 등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DVD 제작 및 고화질 영화 편집 기능들뿐만 아니라, Windows Vista는 Windows Media Centre를 제공, 사용자가 고화질 TV 시청 및 녹화를 할 수 있게 하며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Media Centre Extenders는 친숙한 Windows 스타일의 메뉴를 이용하여 Windows Vista가 가정 내 많은 방으로부터 콘텐츠 및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최대 5대의 PC 상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며, Microsoft Xbox 360 관리, 저장, 그리고 게임으로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게이밍 터미널(Gaming Terminal)과의 균일한 통합을 구현한다. Vista의 다른 특징들은 Windows 환경 상에서 모든 형태의 네트워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 선호되는 유저 인터페이스로써 자리 잡고 있다. 한 예로, Universal Controller는 부모들이 PC 및 Xbox를 이용해 자녀들의 게임 접근을 조정할 수 있게 한다.Intel Viiv 기술과 같은 진보는 한층 강화된 운영 시스템 성능을 보완하며,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장비로 PC가 사용될 때 경험한 약간의 한계도 극복한다. 이러한 성능으로는 빠른 전원 켜기 및 리모컨에 의한 작동 등에 관한 요구사항과 원활한 오디오 플레이백, 멀티 스트리밍, 많은 작업을 요구하는 미디어 콘텐츠 처리 등의 성능 강화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Viiv 기술은 일시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꺼지는 상황을 대비하여 신속한 재개 드라이버를 포함하여 PC가 TV 또는 DVD 플레이어와 같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 시각적으로 꺼짐 모드에서도 PC는 가정 내에서 미디어 서버로써 사용되어 네트워크 기기로부터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현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강화된 성능 요건에 대처하기 위해, Viiv는 듀얼-코어 프로세싱을 이용해 멀티플 스트림을 지원하고 여러 유저가 같은 PC로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듀얼-코어 프로세싱으로부터 구현된 강화된 처리량은 PC가 1080i/1080p 고화질 비디오 플레이백까지 포함하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지원하게 한다. 인텔 고품질 오디오와 같은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미래형 PC는 5.1ch에서 7.1ch 배경 소리까지 지원하는 홈 씨어터 오디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Viiv 기술 패키지의 다른 요소로는 보다 향상된 칼라 조정 및 이미지의 예리함을 위한 Clear Video 기술과 게임에 살아 있는 듯한 3D 효과를 지원하는 그래픽 미디어 가속(Graphics Media Acceleration) 기술이 있다.미디어 분배(Media Distribution) 성능은 디지털 미디어 어댑터와 결합돼 사용자의 홈 네트워크 상의 모든 부분에서 콘텐츠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가정 내의 네트워크 기기를 통해서 원격 브라우징, 접근, 플레이백 등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카탈로깅을 용이하게 한다. 다양한 보호 및 미보호 미디어 포맷 지원은 여러 종류의 검증된 연결 기기로의 스트리밍을 구현한다.Viiv portfolio에 Intel Hub Connect 기술을 포함한 것은 검증된 연결 기기가 시장에 출시되었을 때, 그 기기의 설치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PC에 관한 Wintel 공동체들의 포부를 표현한다. 검증된 네트워크 미디어 기기가 검증된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배포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미디어 포털을 제공하는 Viiv Zone 기술과의 결합은 PC를 가정 내의 모든 환경에서 유료 콘텐츠를 포함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배포하는 기기로 자리 잡게끔 한다. Intel Viiv Entertainment Pass에 관한 발표는 TV, 주문형 비디오, 온라인 게임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업자들로부터 배포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궁극적인 목표인 PC를 가정 내 미디어 허브로 만들고자 하는 전략을 더욱 명확하게 한다.셋톱 이상의 셋톱박스반면에, 유료 TV 제공업자들은 디지털 홈을 통해, 수익성 높은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셋톱박스가 미디어 허브가 될 것이라고 내다보는 경향이 있다.서비스 제공업자들은 지상파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는 가입자들을 매료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특성을 더하면서 STB 성능을 설계해 왔다. 하드디스크 리코딩, 북마킹, 일시적 리플레이, 워치 앤드 리코드(Watch & Record) 및 동시 보기를 구현하는 듀얼 튜너 기능 등을 포함하는 가정 내 TV 및 비디오 성능의 급속한 진보를 이끌어 냈다. 이러한 적극적인 개발은 새로운 가입자 유치를 도왔으며, 세계 TV 시청자들이 방송 미디어를 시청함에 있어서의 보다 큰 편리함과 자유를 기대하게끔 교육해 왔다. 앞에서 언급된 노력과 함께, 서비스 제공업자 및 그들의 기술 파트너사는 가정 내 디지털 미디어 허브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성능을 더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서있다.시장 첫 번째의 진보된 STB는 강화된 TV 특징과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이미 출시되었다. 고성능 그래픽은 다른 홈 디지털 장비와의 호환에 필요한 연결성을 제공하면서 인터넷 및 게임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유무선 이더넷 및 USB 연결성을 포함하는 네트워킹 성능은 미래의 홈 디지털 세상에서 유료 TV 서비스 운영자들의 역할을 극대화 하는 필수적인 성능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역할의 전체 범위를 깨닫기 위해서는, STB는 PC 및 가정 내의 다른 미디어 기기들과 쉽게 호환되어야만 한다. 예를 들어, 위성 TV 제공업자인 DIRECTV는 Viiv 기술과 호환될 수 있는 입증된 디지털 미디어 어댑터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인텔과 파트너십을 채결함으로써 이것이 어떻게 달성될 수 있는지 이미 증명했다. 이러한 호환성은 소비자들이 사용하기 간편한 STB를 통해 네트워크 상의 PC에 있는 좋아하는 사진이나 비디오 클립을 TV 상에서 볼 수 있게 할 것이다.TV의 초점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가정 내 미디어 네트워크가 다양한 기기들로부터 배포된 콘텐츠를 고화질 TV의 대형 평판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사실은 TV가 미디어 허브가 되어야 한다는 관점에 무게를 실어준다. 또한, 상대적으로 거대한 소비재 전자 브랜드인 텔레비전 벤더는 미래 제품의 차별성을 조성하면서 그들의 판매가를 보호하기 위해서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방어해야만 한다.텔레비전 셋의 시각적인 성능은 LCD와 PDP의 기술뿐만 아니라 HDTV의 등장에 의해 최근 급속도로 발전해 왔다. 그러나 연결성 및 오디오 성능과 같은 측면들은 뒤쳐져 왔다. 스카트 및 더 최근으로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HDMI) 등 시장 내의 인터페이스는 VCR, DVD, STB, 그리고 홈 시네마 장비들로의 용이한 연결을 가능하게 하면서 오디오 비쥬얼 장비들 쪽으로 특수화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텔레비전이 가정 내의 디지털 미디어 허브로서 진정한 경쟁자가 되기 위해서는 광대한 시그널 프로세싱 및 루팅 성능으로 유비쿼터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수용하고 보조해야만 한다.예를 들어, TV 성능들 중에서 영상 질의 급속한 향상과 상대적으로 뒤쳐지는 한 분야인 오디오 시그널을 위한 강화된 지원이 포함되어야 한다. 하이파이, 게임, 방송신호, PC 콘텐츠, 그리고 인터넷을 텔레비전을 통해서 구현하려면, 강력한 디지털화 및 루팅 성능들을 포함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그래픽 신호를 위한 강력하고 높은 성능의 연결성을 제공해야만 한다. TV 벤더들이 유료TV 제공업자 및 윈텔 공동체에 의해서 진보되고 있는 솔루션에 심각하게 도전을 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종류의 기능이 사실상 필수요건이다.윈텔 캠프의 최신 개발은 PC에 TV와 같은 성능들을 추가하고 있다. 거꾸로 말하면, TV는 PC와 같은 네트워킹 및 프로세싱 성능들을 수용해야만 한다. 이 양끝 사이에 셋톱박스가 놓인다. 강력한 상업적인 동기부여로 인해 PC 및 STB 공동체는 미디어 허브로서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과감하게 움직여 왔다. 현 가정과 미래의 가정 내 TV 및 비디오 장비들의 가치 극대화를 원한다면, 전통적인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기술의 강화와 상업적인 협력을 통해 신속히 움직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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