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보안 표준으로 안전한 제품 설계 지원 및 안정성 입증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노르딕은 CSA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원으로 IoT 기기 보안 사양을 준수하는 IoT 제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보안 기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에 대한 노르딕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사진=노르딕 세미컨덕터]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에 대한 노르딕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사진=노르딕 세미컨덕터]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가 최근 발표한 ‘IoT 기기 보안 사양 1.0(IoT Device Security Specification 1.0)’과 이와 관련한 인증 프로그램 및 ‘제품 보안 인증 마크(Product Security Verified Mark)’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노르딕은 무선 IoT 제품을 위한 최고 수준의 보안 표준 지원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IoT 보안 표준화의 중요한 진전을 보여주는 것으로 제조업체들이 설계 시 자사 제품의 보안을 보장할 수 있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사양은 국제적인 제품 보안 요건을 위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주요 국제 IoT 기기 보안 사양 및 규정 요구사항을 통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인증 프로그램 및 인증 마크는 제품이 이런 엄격한 보안 조치를 준수하고 있음을 보장하며,인증 마크는 소비자들이 안전한 IoT 제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IoT 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안전과 개인정보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노르딕은 계속해서 강력한 IoT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노르딕은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이런 요구사항을 넘어서는 IoT 제품 개발에 필요한 보안 기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노르딕의 nRF9160 SiP(System-in-Package) 및 nRF5340 SoC(System-on-Chip)는 PSA 레벨 2 인증을 획득했으며 nRF54H20 및 nRF54L15 SoC는 PSA 레벨 3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런 인증은 독립기관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노르딕의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제품의 안전성이 입증됐음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노르딕 고객들은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안전하고 인증된 IoT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노르딕 고객들은 IoT 기기 보안 사양의 요구사항을 제품 개발에 통합함으로써 보안에 대한 의지를 입증하고,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제품 보안 부문 프랭크 아우네(Frank Aune) 디렉터는 "노르딕은 항상 무선 솔루션의 최우선 과제로 보안에 주력해 왔다"며 "CSA의 IoT 기기 보안 사양 1.0은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에 대한 노르딕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CSA의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노르딕 고객들이 인증 프로세스를 보다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노르딕은 보안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CSA를 비롯한 업계 전반의 보안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최신 보안 과제를 해결하고 표준을 개발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