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공지능(AI) 콘텐츠 기업 띵스플로우가 지난해 12월부터 세 달 연속 월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띵스플로우]
[사진=띵스플로우]

띵스플로우는 올해 1월 초, 최성수기 당시 일 최고 거래액이 1억 원 이상에 달했으며 2월에도 월 매출 약 20억, 영업이익 1.7억 원으로 월 단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현재 추이로 3월까지 매출 50억 원 이상을 기대하며 1분기 손익분기점(BEP)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띵스플로우는 2017년 창업한 AI기술 기반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자사의 플랫폼 내 헬로우봇, 스토리플레이(스플), 비트윈 등 콘텐츠 창작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헬로우봇의 매출 성장이 연속 흑자 달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띵스플로우 관계자는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챗봇 콘텐츠 보강, 마케팅 효율 개선, 플랫폼 운영 효율화 등 다양한 개선 시도들이 복합적인 시너지를 만들어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헬로우봇은 누구나 챗봇을 쉽게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B2C 챗봇 플랫폼이다. 연애 타로(라마마), 성격·심리 분석(바비), 사주(판밍밍) 등 고유한 전문 영역을 가진 챗봇을 시작으로 최근 반려동물 사진을 등록하면 생성 AI기술로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반려동물 AI 프로필’ 등 신규 스킬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띵스플로우는 3개월 연속 BEP 달성이 급성장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 내 국내 기업이 AI 기술력과 콘텐츠를 결합한 ‘스토리테크’라는 새로운 시장 모델을 제시하고 나아가 B2C 챗봇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의 수익화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띵스플로우는 헬로우봇의 매출 성장으로 개선된 이익을 스플 등 신규 서비스에 지속 투자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스플은 웹소설을 주축으로 한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쉽게 창작하고 유통할 수 있게 돕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이다. 최근 웹툰 및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및 영화가 연이은 성공을 거두며 ‘스플 역시 독자 및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해 AI를 활용한 자동 번역 시스템을 구현하며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 바 있다.

띵스플로우 이수지 대표는 “지난해 도입한 생성AI 기반 자동번역 서비스, 반려동물 AI 프로필 서비스 등 적극적인 AI 기술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콘텐츠와 재미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성형AI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챗봇과 스토리 콘텐츠를 지속 출시해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 AI 시장 내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