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가 자사 대표 AI 서비스 ‘뤼튼’의 대규모 전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I 검색을 핵심 기능으로 전면 부각시키는 한편,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UX와 UI 개선사항을 반영했다.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이 제공하는 AI 검색은 먼저 이용자의 질문 의도를 분석한 후 관련성 높고 유용한 실시간 웹 정보를 탐색한다. 그리고 질문 의도에 가장 잘 부합하도록 탐색 결과와 AI 모델을 조합해 상세하고 가독성 높은 답변을 생성, 제공한다.

뤼튼 AI 검색은 최신 정보에 취약한 기존 대규모언어모델(LLM)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RAG 및 인터넷 브라우징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하는 한편, 지난 1년 이상 뤼튼이 주력해온 AI 포털 서비스(채팅, 스튜디오, 툴 등)에서 축적된 이용자 발화 분석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했다.

뤼튼 AI 검색은 ▲기존 LLM이 학습하지 못한 최신 정보를 이용자 의도에 맞춰 최적화된 형태로 답변하며 ▲정보 출처와 연관 콘텐츠, 후속 질문을 풍부하게 제공함으로써 만족도와 신뢰도를 제고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정보까지 반영해 완성도 높은 답변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뤼튼 AI 검색은 기존 LLM이 답변하기 어려운 엔비디아 B100 정보나 트위치 한국시장 철수 이유 등의 최신 이슈 ’울라리’와 ‘테무깡’ 등 신조어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다.

무엇보다 뤼튼 AI 검색은 질문과 답변 숫자에 특별한 제한이 없어 ▲무료, 무제한으로 묻고 답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 웹과 앱 구분 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질문 의도에 부합하지 않는 불필요한 정보 없이 꼭 필요한 결과만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이용자가 원하는 AI 캐릭터 챗봇을 직접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고 ▲정보 탐색과 창작을 함께 추구하는 이용자 행동 패턴을 고려해 AI 채팅창도 전면 개편했으며 ▲향후 제공될 다양한 AI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초기 화면 인터페이스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뤼튼 이용자의 50%에 육박하는 10~20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있다”며 “이런 변화에 AI 검색으로 부응함으로써 AI 대중화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뤼튼은 AI 에이전트·툴 제작 도구인 ‘뤼튼 스튜디오’를 전면 업그레이드한 ‘뤼튼 스튜디오 프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며 문서 분석 AI 채팅과 소셜 네트워킹 AI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뤼튼 스튜디오 프로는 테스터 공개 모집을 현재 진행중이며 기자·교사·개발자·기획자·마케터·학생 등 다양한 직군에서 1만1000여명이 신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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