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구하다는 GPT 기반의 가상 직원 구축 기업 제너러티브랩과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구하다 플랫폼의 CS 자동화를 위해 맞춤형 가상 CS 직원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사진=구하다]
[사진=구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구하다는 배송, 취소, 환불 등과 관련한 단순 반복 문의를 포함해 명품 플랫폼 빈출 CS 대응의 70% 이상을 자동화할 계획이다.

제너러티브랩이 개발한 구하다의 맞춤형 가상 CS 직원은 구하다 플랫폼과 국제 배송사의 API 연동을 통해 상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를 통해 24시간 즉시성 있고 정확도 높은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또한 가상 CS 직원은 구하다의 실제 CS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답변하기 때문에 기존 CS 챗봇의 단편적이고 고정적인 답변에서 벗어나 상황에 따른 실질적인 응대를 할 수 있다.

향후 구하다는 제너러티브랩과 함께 구하다와 연동한 30곳 이상 국내외 이커머스 파트너사의 CS 대응 자동화 개발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기존에 여러 이커머스의 CS 업무를 개별적으로 관리해 왔던 업무의 비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제너러티브랩은 가상 CS 직원 구축 및 도입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고도화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및 API 연동 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제너러티브랩의 자체 솔루션은 기존의 노동 집약적인 고객 응대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어 기업이 효율적으로 CS를 운영할 수 있게 한다. AI 챗봇 수준의 제한적인 응답이 아닌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효성 있는 채팅 상담이 가능해져 이커머스, 금융, 교육, B2B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CS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구하다 임홍섭 COO(최고운영책임자)는 “구하다는 AI 기반 상품 카테고리 분류 전처리 시스템(GAIA)을 개발한 데 이어 GPT를 기반으로 한 가상 CS 직원을 도입하는 등 고객 만족과 매출 증진을 위한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너러티브랩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명품 플랫폼에 대한 고객 빈출 문의에 특화한 구하다만의 가상 CS 직원을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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