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비용절감 및 보안·안전 강화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엔비디아가 운송 부문 선도 기업들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 중앙집중식 차량용 컴퓨터를 지원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운송 기업들은 드라이브 토르 도입을 통해 새로운 대체 에너지 차량을 비롯해 트럭, 로보택시(Robotaxi), 로보버스(Robobus), 라스트 마일(Last Mile) 배송 자율주행 차량 등 차세대 승용차와 상용차의 동력을 공급한다. 여기에는 BYD, 하이퍼(Hyper), 샤오펑(XPENG), 플러스(Plus), 뉴로(Nuro), 와비(Waabi), 위라이드(WeRide) 등의 기업들이 포함된다.

드라이브 토르는 드라이브 오린의 후속 시스템으로 현재 자동차 업계에서도 중요해지고 있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차량 내 컴퓨팅 플랫폼이다. 드라이브 토르는 중앙집중식 플랫폼에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콕핏 기능은 물론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된 고도로 자동화된 자율 주행을 모두 제공한다.

해당 차세대 자율주행 플랫폼에는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이 GTC 기조연설에서 발표한 트랜스포머, 거대 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엔비디아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가 통합된다.

엔비디아 차량 부문 신저우 우(Xinzhou Wu) 부사장은 “가속화된 컴퓨팅은 생성형 AI를 비롯한 혁신을 이끌고 자율 주행을 재정의하며 글로벌 교통 산업 전반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현재까지는 드라이브 오린이 지능형 차량의 AI 컴퓨터로 계속 사용되고 있지만 이제 모빌리티 리더업체들은 차세대 AI 지원 차량 로드맵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를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 토르는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생성형 AI가 운전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GTC에서는 전기차 제조업계의 여러 선두주자들이 드라이브 토르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AI 차량을 공개한다.

이미 드라이브 토르를 기반으로 미래 차량 로드맵을 구축한다고 발표한 리 오토(Li Auto)와 지커(ZEEKR)에 이어 다른 전기차 제조업체들도 앞다퉈 드라이브 토르를 선택하고 있다.

아울러 드라이브 토르는 승용차를 포함해 트럭, 로보택시, 상품 배송용 차량 등처럼 안전과 보안에 충실한 주행을 위해 고성능 컴퓨팅과 AI가 필요한 차량 여러 부문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르면 내년부터 양산되는 차량에 적용할 드라이브 토르는 생성형 AI 엔진과 기타 최첨단 기능을 갖춘 새로운 엔비디아 블랙웰 아키텍처를 통해 1000 테라플롭스의 성능을 발휘, 자율주행 차량의 보안을 강화하고 안전을 보장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