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리걸AI 솔루션 기업 BHSN이 사업 전략과 대외협력 부문 전문가 2명을 각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재 영입을 통해 AI 리걸 솔루션 ‘앨리비’를 필두로 B2B SaaS 비즈니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조재호 CSO, 이완근 CAO. [사진=BHSN]
(왼쪽부터) 조재호 CSO, 이완근 CAO. [사진=BHSN]

조재호 CSO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베인앤컴퍼니에서 시니어 매니저로 근무하며 각 업계별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 수립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이후 대한제분 전략실을 거쳐 마이크로모빌리티 B2B SaaS 스타트업 디어코퍼레이션에서 CSO로 근무하며 기업의 사업 전략과 운영을 총괄했다.

BHSN은 전략 수립부터 시행까지 풍부한 사업 경험과 성공사례를 보유한 조재호 CSO의 경험에 기반해 앨리비의 비즈니스 확대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완근 CAO는 법무법인 율촌과 아주대학교 로스쿨에서 전임교수로 활동한 변호사이자 법률 전문가다. KCC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컨설팅 기업 오에스비씨(OSBC) 등에서 근무하며 기업 법무를 총괄하는 등 폭넓은 법률 시장 경험과 이해를 기반으로 BHSN과 대외 기관의 상호 협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앞서 이완근 CAO는 한국사내변호사회 3, 4회 회장을 역임하며 국내 기업 변호사의 입지를 넓히고 기업 법무의 질을 향상하는 데 큰 기여를 한 바 있다.

BHSN은 지난해에도 삼성SDS, 쿠팡, 부릉(구 메쉬코리아)을 거쳐 애그테크 스타트업 그린랩스의 CTO를 역임한 IT 기술 및 개발 전문가 이용희 CTO와 SK텔레콤 및 네이버에서 초거대언어모델 프로젝트와 AI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수행한 김형준 CAIO를 각각 영입하며 적극적으로 AI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바 있다.

조재호 CSO는 “BHSN은 변호사 등 법률 전문가의 전문성, AI 및 IT 엔지니어의 기술력을 결합해 기술 개발부터 솔루션의 서비스화까지 빠른 시간 내 이뤄낸 경쟁력 높은 AI 기술 기업이다”며 “점차 성장하는 시장과 더불어 현재 BHSN의 자체 Legal-LLM 관련 다양한 문의와 사업 기회가 몰려들고 있어 올해 내 새로운 비즈니스 확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BHSN 임정근 대표는 “리걸AI 비즈니스에 대한 BHSN의 진정성에 공감하고 비즈니스 본격화에 힘을 더해 주실 각계의 전문가들을 모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앨리비 출시로 국내 시장 확장 및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시기인 만큼 Legal-LLM 등 AI 기술 고도화와 프로덕트 확대, 글로벌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기업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