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세일즈포스의 지능형 생산성 플랫폼, 슬랙(Slack)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연례 IT 컨퍼런스 ‘트레일블레이저 디엑스(TrailblazerDX, 이하 TDX)에서 생성형 AI 기술을 탑재한 ‘슬랙 AI(Slack AI)’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슬랙 AI의 주요 기능은 ▲AI 기반 대화형/ 맞춤형 검색 ▲채널 및 스레드 요약 ▲다이제스트(출시 예정) 등이며,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업무 우선순위에 따라 원활한 데이터 공유와 협업이 가능한 업무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슬랙 AI를 통해 데이터 분석 등 ‘업무를 위한 업무(work of work)’를 하는 데 들여왔던 수고를 줄이고 고부가가치를 위한 업무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으며, 기업 입장에서는 내부고객인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연결성 확보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AI 기반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슬랙 내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연관 슬랙 메시지를 기반으로 작성된 간결한 답변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케팅 담당자가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및 프로젝트, 회사 정책, 과거에 완료된 의사결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AI 기반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한 정보를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채널 및 스레드 요약’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 긴 대화의 요점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읽지 않은 메시지를 따라잡거나, 사용자 지정 범위 내의 메시지를 빠르게 요약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업무의 우선순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슬랙은 개발자와 관리자가 보다 쉽게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벨로퍼 프로그램(Developer Program)’을 공개했다. 이제 모든 개발자는 ▲슬랙 앱 구축에 필요한 툴에 액세스할 수 있는 ‘개발자 포털’ ▲‘뉴스레터’를 통한 앱 및 모범 사례 공유 ▲‘이벤트’를 통한 가상 밋업 참여 ▲‘글로벌 슬랙 커뮤니티’ 기반의 네트워크 형성 ▲새로운 베타 기능 테스트 소식 등을 통해 슬랙 워크스페이스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