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준혁 기자]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2023년 회계연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다시 한번 경신하고, 2024년은 브랜드 역사 상 가장 많은 신차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포르쉐 코리아]
[사진=포르쉐 코리아]

올해 포르쉐는 파나메라, 마칸, 타이칸 및 911 모델 라인에서 4개의 새로운 제품을 공개하며 성공적인 2025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2024년은 ‘포르쉐 제품 출시의 해’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스포츠카를 소개하며 다가올 몇 년 동안의 중요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퍼센트 증가한 405억 유로 (2022년: 376억 유로), 영업 이익은 7.6퍼센트 증가한 73억 유로 (2022년: 68억 유로)를 달성했다.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 상당한 인플레이션, 특히 높았던 디지털화에 대한 투자, 제품 및 혁신 포트폴리오 그리고 브랜드 경험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률은 18.0 퍼센트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다. 순현금 흐름은 40억 유로 (2022년: 39억 유로)로 증가했다. 

포르쉐는 지난 해 전년 대비 3.3퍼센트 증가한 320,221대를 인도했다. 올해는 최소 4개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포르쉐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을 비롯해, 혁신적인 기술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럭셔리 세단 파나메라, 높은 출력과 늘어난 주행 거리, 향상된 가속과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을 제공하는 타이칸, 그리고 고성능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장착한 아이코닉 모델 911까지 공개될 계획이다.

포르쉐 AG 이사회 부회장 및 재무/IT 담당이사 루츠 메쉬케는 “성공적인 실적은 매력적인 제품과 엄격한 비용 규제 덕분”이라며, “변동성이 큰 시기에도 균형 잡힌 판매 구조로 높은 수익성과 견고한 재무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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