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에듀테크 기업 ㈜프레도(대표 김관석)는 ‘제네시스 아시아’와 ‘플레도 AI’ 2만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프레도]
[사진=프레도]

프레도는 ‘플레도 AI’의 베트남 현지 상품화 작업과 플랫폼 구축 등 일련의 작업을 진행한 후 올 4월 초 1차 선적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제네시스 아시아와 플레도 AI를 베트남 유아 교육기관과 초등학교 및 가정 등에 공급 할 계획이다. 
 
베트남은 교육열이 높고 어린이 인구가 많은 것이 특징으로 도서 인쇄물이 아닌 유초등 디지털 학습 교구를 수출하는 것은 프레도가 처음이다. 프레도는 파트너사와 함께 교사와 유아 및 초등생 대상으로 플레도 AI 활용 교육 및 디지털 교육을 진행 할 방침이다. 
 
‘플레도 AI’는 3~13세 유아 및 초등생이 다양한 과목을 배울 수 있는 디지털 학습 교구로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손으로 만지는 학습 방식과 디지털 플랫폼을 융합한 제품으로 1만 여개 이상의 학습 콘텐츠가 탑재됐다.  한글·영어·수학 등 기본 학습부터 독서·음악·미술·코딩·챗GPT·경제·바둑·체스 등 폭넓은 학습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 그림책을 만들어 출간할 수 있는 그림책 만들기와 스스로 노래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은 유아 및 초등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자신감과 자부심을 키워준다. 베트남에 수출되는 제품은 국내와 동일하게 다양한 컨텐츠와 업데이트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프레도는 앞으로 베트남 어린이 대상 오프라인 동요대회, 출판기념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플레도 AI에 탑재되어 있는 한글학습 컨텐츠를 활용 해 한글 말하기 대회 등을 진행하여 한글의 세계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프레도 김관석 대표는 “전세계 유일한 기술인 학습 정보를 자유자재로 생성, 변경할 수 있는 플레도 AI의 기술을 통해 베트남어로 전환 할 수 있었다. 또한 베트남 특허까지 등록 받아 수출 계약 성사에 경쟁력이 있었다. 교육열이 높고 디지털에 대한 적응력이 빠른 베트남에 K-에듀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베트남 유초등 디지털 교육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