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PCB 등 다양한 제조 공정에 비투에스 검사 솔루션 적용
인터배터리2024 전시에서 이차전지 품질 검사를 고도화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솔루션공개 

[테크월드뉴스=박응진 기자] 

비투에스는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이차전지 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2024(InterBattery2024)’에 참가한다.

비투에스는 머신비전 검사 광학계 하드웨어 개발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 제조 품질검사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PCB 등 다양한 분야에 비투에스 솔루션이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이차전지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전극, 조립, 활성화, 팩 공정 등 이차전지 제조 전 공정에서 발생하는 품질 검사 문제를 비투에스만의 하드웨어 솔루션 노하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비투에스는 이번 전시에서 이차전지 품질 검사를 고도화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비투에스가 선보이는 CIS카메라(Contact Image Sensor)는 전극공정의 Roll to Roll 장비와 같이 공간이 협소하여 일반 라인스캔 카메라 장착이 어렵거나 대면적을 한 번에 검사하는 경우, 또한 검사와 치수측정을 동시에 해야 하는 경우에 적용할 수 있다.

짧은 WD(14~50mm)과 ‘센서 + 렌즈 + 조명 일체형’ 구성으로 협소한 공간에서 높은 해상력과 치수검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차전지 검사 고도화에 따라 높은 해상력과 빠른 속도를 충족해야 하는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8K 라인스캔 카메라(최대속도 200kHz/s, CXP12, 제조사-뷰웍스)를 활용한 “High Speed Strobe Imaging” 및 ‘2.5D Photometric Imaging’ 솔루션 데모도 선보인다. 

또한 AI 전문 기업인 ㈜아하랩스(대표 함상화)와 함께 개발한 제품 표면결함 관리용 스마트 조명 시스템 ‘AI 라이트 팔레트(AI Light Palette)’를 선보인다. 비투에스 부스는 코엑스 B홀 B291이다. 

조민경 대표는 “비투에스의 표면 검사 솔루션 모듈은 이차전지 공정상의 품질 및 생산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며, 고객 요구에 맞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라며 제품과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비투에스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