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크리에이터·개발자 등 AI 환경 구축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엔비디아가 RTX AI PC와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도구, 가속화 등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엔비디아가 RTX AI PC 사용자 위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지원 나선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가 RTX AI PC 사용자 위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지원 나선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는 2018년 RTX 기술과 AI용으로 제작된 최초의 소비자 GPU인 지포스 RTX를 출시하면서 AI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했다. 그 이후 RTX PC와 워크스테이션상의 AI는 1억 명 이상의 사용자와 500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성공적인 생태계로 성장했다.

생성형 AI는 PC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차원의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또 엔비디아는 풍부한 AI 경험과 전문성으로 모든 사용자가 다양한 AI 기능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집과 사무실에서 이미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향상시키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RTX의 AI를 활용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좋아하는 게임에서 놀라운 해상도로 높은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는 지포스 RTX GPU에서 AI의 성능을 체감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로딩을 기다리거나 지루한 작업을 반복하는 대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다. 개발자는 프로토타입 제작과 디버깅 자동화를 위해 생성형 AI를 사용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한편 AI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연구가 발전하면서 AI는 더 복잡한 작업을 처리하게 될 예정이다. RTX는 이에 따른 까다로운 성능 요구 사항을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