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폴라리스오피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올거나이즈]
[사진=올거나이즈]

폴라리스오피스 사용자들은 앱 마켓에 적용된 다양한 앱들 중 원하는 앱을 골라 문서 작성에 활용하면 된다. 문서 내에서 바로 AI로 요약·아이디어 생성·인터뷰 질문 제안 등을 실행하고 문서에 반영할 수 있다. 페이지 상단의 ‘AI 도구’ 리본 탭을 클릭하면 페이지 우측에 다양한 알리 LLM 앱이 자동 실행된다.

마케팅, 인사, 고객지원, 법무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한 14개의 앱이 등록됐다. 행사 안내문·홍보 문구·공지문·상품설명서 생성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검토, 계약서 내 법률 문장 해석까지 사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과 문장 다듬기·번역 등 범 사용자의 문서 작성을 돕는 앱들도 마련됐다.

올거나이즈는 올해 상반기 중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LLM 앱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경진대회에서 나온 우수 앱들을 추후 폴라리스오피스 AI 도구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올거나이즈 AI 인지 검색 솔루션 ‘알리’에서 원하는 언어모델을 고른 후 다양한 업무 영역에 필요한 문서 자동화 앱을 만들면 된다.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글로벌 1억 2800만명 사용자는 문서 작업에 실시간으로 생성형 AI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더 많은 업무 자동화 앱을 확장해 나갈 것이며 올거나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원하는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폴라리스오피스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알리 LLM 앱 마켓의 우수한 LLM 앱들을 선보이게 된 만큼 다양한 앱 사용 경험과 피드백을 알리 LLM 앱 마켓에 녹여서 더 우수한 솔루션으로 빠르게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SaaS 기반의 알리 LLM 앱 마켓이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과 시너지를 내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