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WC24’’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베스핀글로벌]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통신 산업을 위한 ‘AI 기반 Telco향 CMP’와 함께 ▲생성형 AI와 보유 데이터를 결합해 가장 이상적인 대화형 AI를 구축해 주는 ‘헬프나우 AI’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을 최적화하는 비용 관리 솔루션 ‘옵스나우 핀옵스’ ▲단일 인터페이스 데브옵스 플랫폼 ‘옵스나우 데브OS’ 등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통신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자동화를 위한 AI 기반 Telco향 CMP를 글로벌 무대에서 소개하며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및 AI 역량과 통신 산업 특화 경험을 알렸다. 다양한 글로벌 통신사들이 큰 관심을 보였으며 현장에서는 문의와 제품 설명이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AI 기반 Telco향 CMP는 다양한 통신사 상품과 연동이 가능하며 멀티 클라우드 상품 판매와 MSP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네트워크와 이동전화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과 같은 통신과 클라우드가 연결된 상품까지 CMP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통신사 내부의 ERP 및 비용 청구 시스템과 연계도 가능하며 CDN, 보안 등 다양한 상품 판매부터 계약 관리, 비용 통합, 고객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 사업 관리에 매우 용이하다.

헬프나우 AI도 Telco LLM 사업을 강화하려는 통신 기업들의 눈길을 끌었다. 헬프나우 AI는 고객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챗봇과 콜봇, 보이스봇을 즉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AI 통합 플랫폼이다. 보유한 데이터와 생성형 AI 모델을 결합해 복잡한 개발 과정 없이도 가장 정확하고 이상적인 답변을 생성한다.

베스핀글로벌 변일호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장은 “MWC24 현장에서 국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AI 기반 Telco향 CMP를 비롯해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놓고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며 “통신 산업에서의 심도 높은 경험을 기반으로 한 베스핀글로벌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신하게 된 현장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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