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는 AI 업무 플랫폼 기업 폴라리스오피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왼쪽부터)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 [사진=솔트룩스]
(왼쪽부터)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 [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와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협약식은 당일 솔트룩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상호 협력하에 잠재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이를 실현해 공동의 이익을 창출해 나갈 것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솔트룩스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에 폴라리스오피스의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 가능한 문서솔루션을 연계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같은 생성형 AI 기반 소프트웨어(SW) 서비스를 개발한다. 이런 생성형 AI 서비스로 국내 B2B 및 B2G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또한 1억 2800만 명의 글로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폴라리스오피스의 클라우드 기반 B2C 서비스에도 솔트룩스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공동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영업 및 개발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 구현을 위해 루시아가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루시아는 한국어 말뭉치 1TB를 학습해 맞춤형 언어모델을 빠르고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으며 국내 최초의 거대언어모델 관련 공공사업인 서울교통공사 안전 챗 GPT 구축 사업에 적용된 바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양사가 각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성형 AI 기반 소프트웨어 출시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산업계 AI 혁신을 주도할 뿐 아니라 글로벌 빅테크사와 견줄 수 있는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