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지성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2024년 일반기계기사·기계설계산업기사·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자격증 실기(작업형)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일반기계기사 실기(작업형) 인벤터 2D·3D’ 대비 교재를 신규 출간했다고 밝혔다.

‘일반기계기사 실기(작업형) 인벤터 2D·3D’ 수험서는 에듀피디 정인훈 교수가 편저하고 에듀피디가 출간한 교재로 2D, 3D용 툴을 다뤄 도면을 작성하는 기계설계 실무 작업형 시험에 맞춰 실기 기초개념과 필수 이론 및 도면툴의 환경설정 방법은 물론 평가 과제에 해당하는 총 41개의 실전 과제 연습을 최대로 수록해 작업형 실기시험을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본 교재는 수험자가 실기 기초 개념을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벤터의 3D 모델링 및 2D 치수기입의 개념과 환경설정 방법을 기계요소 기술에 대한 상세한 표현으로 수록했다.

또한 수험생이 헷갈려 하는 치수공차, 끼워맞춤 공차, 기하 공차, 표면거칠기 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명료하게 수록하고 KS 규격집과 동력전달장치 및 드릴지그 도면의 도면 분석 내용을 알기 쉬운 설명으로 담아내 실기 과제 실습 시 실수를 방지하고 정확한 도면을 작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동력전달장치, 편심구동장치, 전동장치, 기어박스, 드릴지그 등 작업형 실기 시험에 출제되는 총 41개의 필수 실전 과제를 유형별로 수록해 수험생이 실전 작업형 실기 문제를 접하고 주어진 도면 과제에 맞춰 2D 및 3D 도면 작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삽입하여 도면의 작동과 분해 및 조립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2D 및 3D 도면, 3D 조립도 작도의 상세한 가이드와 최적의 모범 답안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