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AI 보안기업 에버스핀은 페이크파인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의 금융권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에버스핀은 지난해 11, 12월간 1만 3657건의 명의도용 의심 사례를 탐지했다.

[사진=에버스핀]
[사진=에버스핀]

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를 기반으로 개발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명의도용 범죄를 막기위한 솔루션이다. 에버스핀과 나이스평가정보가 합작했다. 페이크파인더의 앱 빅데이터와 나이스평가정보가 보유한 신용정보를 결합해 명의도용 사례를 막는 방식이다.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활용되는 앱 빅데이터는 페이크파인더의 주요 기능인 악성앱 피싱방지를 통한 데이터다. 페이크파인더는 국내에서만 월 4300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양적, 질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했다. 이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 필수 요소다.

페이크파인더 기반의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현재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삼성카드 ▲신한투자증권 ▲SBI저축은행 ▲신한라이프 ▲핀다 등 10여 개 금융사가 계약 혹은 도입 완료했다.

에버스핀 관계자는 “페이크파인더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는 명의도용 범죄를 막기 위한 최초의 솔루션으로 업계의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며 “올 상반기 다수의 은행, 카드사 등에서 대거 도입이 예정되어 있어 서비스를 활용하는 금융사가 상반기에 총 17곳에 이를 것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