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데스크탑과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인텔은 ‘MWC 2024’에서 새로운 인텔 vPro 플랫폼을 통해 기업 고객에게 AI PC 도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인텔]
[사진=인텔]

 

인텔 아크 GPU가 내장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의 향상된 기능은 엔터프라이즈, 중소기업, 교육을 비롯한 공공 부문, 엣지에 새로운 PC 경험을 제시한다.

올해 광범위한 기업용 포트폴리오로써 에이서, 에이수스, 델, 다이너북, 후지쯔, HP, 레노버, LG,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NEC, 파나소닉, 삼성, VAIO 등 파트너사를 통해 100종 이상의 노트북, 투인원, 데스크탑 및 보급형 워크스테이션 디자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데이비드 펭(David Feng) 클라이언트 총괄은 “인텔 코어 울트라를 탑재한 새로운 인텔 vPro 플랫폼은 생산성, 보안, 관리 용이성, 안정성 전반에 걸쳐 기대치를 계속 높임으로써 IT 조직이 확신을 갖고 전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100개가 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윈도우 11과 코파일럿을 통해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은 시스템을 교체해 AI를 준비할 최적의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내장된 인텔 아크 GPU는 이전 세대1보다 최대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최신 소프트웨어 요구에 맞는 AI, 레이 트레이싱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성능과 기능은 새로운 OEM 지원 인텔 아크 프로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드라이버를 통해 더욱 향상됐다. 이 그래픽 드라이버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분야 전반에 걸쳐 향상된 성능을 최적화하기 때문이다.

또 새로운 인텔 코어 14세대 프로세서는 다양한 데스크탑과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해 기업용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고급 애플리케이션과 멀티태스킹을 위한 컴퓨팅 역량을 극대화하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며 인텔 스레드 디렉터와 인텔 다이나믹 튜닝 기술은 최적의 성능, 에너지 효율성,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작업 및 클럭 스피드를 관리한다.

인텔의 강력한 최고 성능으로 구축된 인텔 vPro 플랫폼은 기업용 클라이언트 컴퓨팅을 위한 생산적이고 안전하며 관리 가능하고 안정적인 기반을 보장한다.

인텔 vPro 플랫폼의 또 다른 이점은 PC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이다. 현재 인텔 vPro 장치의 94%는 EPEAT 실버 이상을 취득했으며 인텔 vPro의 원격 수리 기능을 한 번 사용하면 차량으로 기술자를 파견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2년 동안의 PC 사용과 같은 수준으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제임스 하웰(James Howell) 총괄 관리자는 “지금은 엔터프라이즈 기술에서 중차대한 시기이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 간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코파일럿과 인텔 코어 울트라 실리콘의 결합으로 우리는 AI PC를 통해 생산성과 창의성 측면에서 향상된 효율성, 더 뛰어난 그래픽, 새로운 AI 경험을 대규모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