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지성 기자] 서울시가 서울시 거주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게임·XR 콘텐츠 개발 관련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을 돕기 위해 나선다.

서울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기술 교육 과정과 인턴십을 지원하는 ‘2023년 미간기업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와 메디치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유니티 기반 게임·XR 콘텐츠 개발자 과정’의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이런 ‘유니티 기반 게임·XR 콘텐츠 개발자 과정’ 은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게임이나 XR콘텐츠 개발 기법을 습득하고 있거나 혹은 관련 교육을 수료한 서울 청년을 대상으로 2D/3D 기능구현과 VR/MR 콘텐츠개발, 네트워크 연동 등의 핵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생들에게는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메타버스 엑스포 2024 전시 참여를 지원하여 전시를 통해 대중의 피드백을 반영함으로써 취업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비는 서울시가 전액을 지원하고, 교육생 혜택으로 매일 2만 5000원의 교육수당을 지급한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은 인턴십 연계를 통해 3개월간 4대 보험 적용과 급여를 받을 수 있고, ‘유니티 기반 게임·XR 콘텐츠 개발자 과정’ 인턴십 이후 정규직 취업을 위한 취업 연계 혜택과 취업 컨설팅도 제공된다.

이번 과정의 교육은 2024년 5월 2일 ~ 2024년 4월 12일 까지 진행하며 인턴십 3개월 포함 총 6개월 간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참가자는 심사서류 통과 후 선발 면접을 보게 된다. 모집 기간은 2024년 2월 26일부터 2024년 4월 14일 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 홈페이지나 혹은 참가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부터 만 39세 이하 고용보험 미가입자 서울 시민이어야 하며,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고졸 혹은 4년제 대학(원)졸업(예정)자다. 수료 후 취업 연계 혜택에 참여 가능한 사람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개인사업자나 다른 정부교육 사업 참여중인 사람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자세한 참여 방법이나 필요서류, 일정에 대해서는 위 참가신청 홈페이지나 혹은 한국실감메타버스콘텐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