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어와 녹취·음성 프로토콜 관련 사업 MOU 체결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GS네오텍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취 솔루션 전문 기업, 보이스토어와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GS네오텍 서정인 IT 사업 본부장(왼쪽)과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가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네오텍]
GS네오텍 서정인 IT 사업 본부장(왼쪽)과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가 MOU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네오텍]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제네시스 클라우드와 아마존 커넥트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녹취 및 평가 부분 솔루션 제안, 구축, 유지, 보수 사업 고도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 음성 프로토콜을 다루는 다양한 사업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공동 솔루션 개발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컨택센터 선두기업 GS네오텍은 금융, 유통, 엔터프라이즈 등 약 200여 개 고객사에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옴니채널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GDPR(개인정보보호규정) 규제준수 고객 요건에 이르기까지 보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녹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토어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의 녹취 및 평가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보이스토어는 전화 녹취 외 대면, 무선, 모바일, 영상 녹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한 녹취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정형 녹취 결과를 챗GPT AI와 연계를 통한 분석 솔루션 상품도 출시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보이스토어의 음성 분석 기술력에 GS네오텍의 사업 노하우가 더해져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올해 본격적인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이스토어와의 협력을 계기로 더욱 수준 높은 녹취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는 “GS네오텍과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녹취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AI가 접목된 다양한 녹취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군에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녹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