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네이버앱 iOS 버전에 새로운 모션 및 제스처 기능을 탑재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모바일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새 기능은 ▲픽앤팝(Peek and Pop) ▲엣지 스와이프(Edge Swipe) ▲흔들어서 삼선메뉴 열기 이다.

픽앤팝은 3D터치 기술을 통해 네이버앱 첫 화면에서 기사 제목이나 날씨 배너를 길게 눌러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리보기를 한 상태에서 손가락을 떼지 않고 화면을 위로 올리면, 새 창으로 열기/이미지 저장/URL 복사하기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창을 다시 깊게 누르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 네이버앱 iOS 버전 새로운 모션 제스처 기능 3종 탑재

해당 기능은 현재 아이폰6S 및 6S+에서 이용 가능하고, 단말기의 설정 내 3D 터치에서 기능 사용 여부 및 터치 감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엣지 스와이프는 네이버앱 화면의 양쪽 가장자리를 밀어 이전/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며, 흔들어서 삼선메뉴 열기는 네이버앱 첫 화면에서 단말기를 가볍게 흔드는 동작만으로 삼선메뉴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이다. 두 기능은 모든 아이폰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여부는 네이버앱 설정 내 모션 및 제스처 사용에서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는 "OS 환경 및 신기술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실험적인 시도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