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LY 주식회사(LY Corporation/이하 LY, 대표이사 사장: 이데자와 다케시/Idezawa Takeshi)가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LINE)’의 일본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AI(OpenAI)’의 API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질문이나 상담에 답변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LINE AI Assistant)’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LY 주식회사]
[사진= LY 주식회사]

LINE AI 어시스턴트'는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로, 라인을 통해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AI 경험을 제공한다.

친구와 대화하듯 ‘LINE AI 어시스턴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각종 정보 조사를 부탁하거나, 업무・숙제 관련 아이디어를 얻거나,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을 통한 칼로리 계산 및 레시피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LINE AI 어시스턴트'는 하루 5건까지 무료로 AI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랜'과 월 990엔(세금 포함/약 9,000원)으로 모든 기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플랜'을 제공한다. '무료 플랜'에서는 텍스트 메시지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 등은 이용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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