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브이엠아이씨(대표이사 남교훈)가 국내 기업 최초로 항공기엔진 글로벌 파이낸싱 딜 주선에 성공했고, 해당 엔진에 대한 리스 매니저 계약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딜은 멕시코 항공사인 Viva Aerobus에서 운영하고 있는 V2500엔진을 브이엠아이씨가 자체 소싱하여 자산에 대한 권리 확보 후 일본 금융 투자자들에게 매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딜 주선 뿐만 아니라, 브이엠아이씨의 기술 전문성을 인정받아 해당 자산의 리스 매니저로도 선임 받게 되어 계약기간 동안 해당 엔진의 리스 관리를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V2500 엔진은 A320 Family에 장착되는 엔진으로, 코로나19 이후 Narrow-body 항공기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해당 기종들에 사용하는 엔진 공급이 부족해 엔진 자산 가치가 지속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항공기 엔진이 국내 법인을 통해 직접 발굴되고 거래가 주선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으로, 그동안 항공기 투자에만 집중됐던 한국 항공금융에 엔진 투자라는 새로운 레코드를 기록한 것이다.

브이엠아이씨는 현재 항공STO사업도 컨소시엄으로 추진 중에 있다.

올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시, 세계 최초 항공STO를 성공적으로 론칭 하고, 브이엠아이씨가 보유한 항공자산소싱 및 기술관리 역량을 활용하여 다수의 항공기 엔진을 확보해 엔진 공유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의 항공 경쟁력 강화와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수익율로 보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