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지성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에인트체인소프트’의 ‘스마트맨홀 IOT시스템’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맨홀 IOT 시스템은 맨홀(신소재 폴리머 플라스틱 소재와 S자형 힌지설계 기술)과 IoT 센서를 통하여 지하시설물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맨홀 프레임에 설치된 잠금 기능으로 역류로 인한 맨홀뚜껑 이탈을 방지하고 맨홀 내 수압 하강 시 자동 잠금되는 기능을 한다.

㈜에인트체인소프트는 “해당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맨홀 사고를 통한 시민들의 안전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예방책이다. 이번에 획득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으로 스마트맨홀 IOT시스템이 국내외로 확산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외 스마트도시 확산을 목표로 국내 도시 스마트화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한 스마트도시 및 서비스에 인증을 부여한다. 올해는 울산, 대구 수성구, 서울 관악구·송파구·종로구 등 6곳이 스마트도시로 신규 인증됐다. 스마트도시 서비스에서는 스마트맨홀IOT시스템, 인공지능기반 스마트파킹 플랫폼, 지능형 에너지안전관리 통합플랫폼, 스마트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4개 분야가 선정됐다.

인증 도시와 인증 도시서비스를 개발한 기업 및 지자체에는 국내외에 우수한 스마트 도시, 스마트 도시서비스 기업 및 지자체로 홍보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함께 동판이 수여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