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대표 손종수)은 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슬기자산운용, 다산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2021년 오피스 커피 구독 비즈니스의 사업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메디치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받은 이후로 약 3년만에 성과로, 지금까지 브라운백의 누적 투자 금액은 총 100억 원이다. 

2015년 설립된 브라운백은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커피 원두를 제조, 유통하고 있으며,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 된 원두와 커피머신을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를 론칭하였다. 

‘블리스’는 커피 원두 공급과 커피 머신 렌탈을 결합한 구독 모델로 오피스를 비롯한 개인사업장 등 커피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고품질의 커피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브랜드 론칭 2년만에 20배 이상의 매출 성장과 99.8% 리텐션율을 확보했다.

지난해 5월에는 업계 최초로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정부기관, 대형병원 등 전국 3,000여 고객사를 돌파해 국내 1위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브라운백은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커피 테크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투자금은 ‘블리스’ 서비스 고도화와 더불어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클라우드 커피 머신 ‘어웨어’ 출시에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클라우드 커피 머신 ‘어웨어’는 직관적인 메뉴 선택이 가능한 터치스크린은 물론 원격 관리 및 제어, 비대면 자동 세척 등의 기능을 기반으로 오피스 환경을 넘어 호텔, 레스토랑, 편의점, 기타 서비스 프랜차이즈 등의 상업공간에서도 편리한 원두커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