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스 Inc.는 전 세계 스냅드래곤 팬들의 커뮤니티인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로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퀄컴]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퀄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밋업은 국내 스냅드래곤 팬들 간의 교류 및 유대감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퀄컴코리아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로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퀄컴코리아 오피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채널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온 수퍼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비롯해 IT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50여 명의 팬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퀄컴코리아의 각 분야 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에 참석해 AI, XR, 로보틱스 등 퀄컴의 첨단 기술과 그 적용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이어진 기술 데모 세션에서는 스냅드래곤 8 3세대 및 스냅드래곤 X 엘리트, 스냅드래곤 XR 플랫폼 및 퀄컴 로보틱스 플랫폼 등이 적용된 여러 디바이스를 체험하며 차세대 기술 혁신을 직접 경험했다.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권오형 총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온-디바이스 AI 및 모바일 컴퓨팅, XR, 로보틱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퀄컴의 리더십과 기술력을 한국 인사이더즈분들께 직접 소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돼 매우 기쁘다”며 “디지털 전환을 위한 퀄컴의 혁신적인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한국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여러분께 보답하기 위해 퀄컴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퀄컴은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를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의 소속감을 증진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스냅드래곤 킥업 챌린지’를 통해 미국 샌디에이고 스냅드래곤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직관 및 선수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8월 서울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글로벌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와의 교류를 위한 이벤트를 주최하기도 했다.

한편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는 스냅드래곤 브랜드 강화를 위해 조성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국내에서는 2021년 5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된 이래 현재까지 총 15만 명 이상의 팔로워 및 구독자가 함께하고 있다.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