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바꾸는 AI 서비스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와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휴먼 기술 ‘AI 페르소’와 초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와의 기술 제휴 및 공동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이스트소프트, 네이버클라우드]
[사진=이스트소프트, 네이버클라우드]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AI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이를 기반으로 한 AI 생태계 확장 및 산업 전반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이루어졌다. 구체적으로 ▲AI 휴먼 및 LLM 기술 상호 지원 ▲AI 사업 공동 기획 및 운영 ▲AI 교육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AI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이 주요 골자다.

AI 인재 양성을 위한 양사의 협업은 이미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양사가 고용노동부로부터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는 만큼 AI 인재 발굴 및 육성에 있어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양사 최초의 AI 기술 제휴도 이번 논의에서 구체화할 전망이다. 교육 환경 개선 차원에서 AI 페르소와 하이퍼클로바X의 연동을 검토 중이다. 완전히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두 기술의 결합으로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스트소프트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점차 다양한 영역으로 협업의 범위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AI 선도기업으로서 기술 발전과 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하게 됐다”며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가 성과 창출을 이루고 일상을 바꾸는 AI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