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보안 인증 ‘SOC-2‘와 ‘HIPPA’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올거나이즈]
[사진=올거나이즈]

SOC-2는 미국 CPA(공인회계사) 협회 기준의 보안지침이다.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됐음을 인정받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미국의 건강보험 이동성 및 책임에 관한 법률인 HIPPA 인증도 획득했다. HIPPA는 개인 건강 정보 보호와 전자 의료 기록의 안전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법률이다. 개인 건강 정보 보호, 보안 조치, 데이터 침해 대응, 직원 교육 및 준수 프로그램 운영 등의 중요 요소를 충족해야 인증 받을 수 있다.

환자의 개인 건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전자적으로 보호된 건강 정보에 대해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물리적, 기술적 보안 조치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올거나이즈는 고객 데이터의 보안, 가용성, 무결성, 기밀성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업계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며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 데이터의 기밀성을 유지하기 위한 엄격한 조치도 취하고 있다.

기업별 데이터를 별도 관리함으로써 민감한 정보에 대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한다. 기업이 고객 데이터를 처리, 전송, 저장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없도록 관리하고 데이터가 정확하게 처리되도록 보증하고 있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보안이 최우선인 금융사, 보험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그렇기에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인증 획득을 위한 일시적인 노력이 아닌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안에 대한 엄격한 규제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알리(Alli) 플랫폼을 통해 기업용 LLM 인에이블러(Enable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PT, 하이퍼클로바 X, 올거나이즈 자체 모델 등 다양한 LLM 모델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앱 마켓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현업에 바로 활용하거나 앱을 노코드로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