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지성 기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대표 이수민)가 웨인힐스 비전타워 신사옥에서 설비투자 및 연면적 520평 규모의 엔비디아 H100, 데이터 저장장치 서버, 스토리지, 24시간모니터링 시스템, 초광케이블 회선설비 등 약 250억원 규모의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WAICF는 AI 기술 적용과 상업화뿐만 아니라 AI가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칠 경제‧사회 문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얀 르쿤 메타AI 부사장을 비롯해 '오픈소스 AI'를 대표하는 토마스 울프 허깅페이스 창립자들이 참여해 가까운 미래에 인공지능이 우리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고급 지식을 나누기도 했다.

웨인힐스는 앞으로 AI 기술 적용한 무비씨네마 자동화 컨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며, 얼마 전 GPT 스토어에 헬스케어, 파이낸셜, 로이어 등 다양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배포했다.

업체 측은 “자본금 또한 기존 9억원에서 128억원으로 상향조정하며 인공지능 사업에 내실을 다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웨인힐스는 지난 8~10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3회 세계 인공지능 깐느 페스티벌(WAICF)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CAGR)은 110%에 달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