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실행 능력 및 비전 완성도 높이 평가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매니지먼트 시스템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진=알리바바 클라우드]

기업 경영진과 실무진에 실행 가능하고 객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가트너는 전 세계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의 역량을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의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데이터베이스 제품 사업 부문 사장인 리페이페이 박사는 “4년 연속 최신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DBMS 부문 리더로 선정된 것은 고객에게 원스톱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 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고 말했다.

이어 “생성형 AI의 흥미로운 발전과 맞춤형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가 최근 목격되는 가운데 기업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려면 고성능의 혁신적인 데이터베이스 제품을 보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꾸준히 제품을 향상시키고 최신 생성형 AI 트렌드를 수용하며,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함께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고객이 AI, 클라우드 네이티브, 원스톱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같은 최신 기술 발전의 혜택을 누리도록 기술 문턱을 낮춰줄 데이터베이스 제품군 업그레이드를 지난해 11월 발표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