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데이터 및 AI 기업 데이터브릭스가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인블릭을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데이터브릭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조직이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보편화하고 품질, 속도 및 민첩성을 갖춘 차세대 데이터 및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사진=데이터브릭스]
[사진=데이터브릭스]

아인블릭은 쉽게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자연어 질문을 코드, 차트 및 모델로 변환하는 최첨단 기술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팀에 민첩한 워크플로우를 제공해 데이터를 신속하게 탐색하고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앱을 배포하며 사용자가 자연어를 사용, 데이터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브릭스 알리 고드시(Ali Ghodsi) CEO는 “임마누엘, 필립을 비롯해 유능한 인재를 갖춘 아인블릭 팀이 데이터브릭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데이터브릭스와 아인블릭 팀은 오늘날 조직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와 AI를 깊이 활용해야 한다는 공통의 가치관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아인블릭 임마누엘 즈그라겐(Emanuel Zgraggen) 공동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는 우리가 데이터브릭스와 힘을 합쳐 아인블릭의 사명을 더욱 발전시키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며 “데이터와 AI를 단순화하고 보편화한다는 사명을 가진 기업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인블릭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와 브라운 대학교의 연구원들이 설립했으며 기계 학습,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 자연어 처리의 경계를 탐구하는 기업이다. 지난 4년간 아인블릭 팀은 사용자가 단 한 문장으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AI 네이티브 협업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데이터브릭스는 아인블릭의 개발 기술을 기본 데이터 카탈로그와 긴밀하게 통합하고 더욱 강력하게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