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차별성 및 B2B SaaS 기반 높은 글로벌 사업 확장 가능성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AI 제품 분석 플랫폼 얼라인 AI(Align AI)의 운영사 콕스웨이브가 약 4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KB 인베스트먼트, 다날, 서울대기술지주 등이 참여했다.

(왼쪽부터) 김주원 공동창업자, 김기정 대표, 정주영 공동창업자. [사진=콕스웨이브]
(왼쪽부터) 김주원 공동창업자, 김기정 대표, 정주영 공동창업자. [사진=콕스웨이브]

콕스웨이브는 2021년 설립돼 생성형 AI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제품 매각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스타트업이다. 13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AI 기반의 이미지 편집 서비스 ‘Hama’, AI 이미지 검색엔진 서비스 ‘Enterpix’ 등 생성형 AI 기술의 활용성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현재는 두 제품을 매각 후 생성형 AI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분석 플랫폼 얼라인 AI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얼라인 AI는 사용자의 경험을 분석해 더 고도화되고 개인화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플랫폼으로, 사용자와 AI 간 대화를 포함한 복합적인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까지 분석 가능하다. 따라서 사용자들이 어떤 의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AI가 사용자의 의도대로 잘 행동하고 있는지 등 보다 깊은 층위의 분석이 가능하다.

콕스웨이브는 현재 제품 출시 1달 만에 패스트캠퍼스, 뤼튼, 메타버디, 클레온 등 국내 기업뿐 아니라 Collective AI, Hardware AI를 포함한 실리콘밸리의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며 얼라인 AI 제품에 대한 글로벌 시장 수요를 증명해 나가고 있다.

콕스웨이브 김기정 대표는 “생성형 AI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패러다임으로, 제품 분석 역시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얼라인 AI의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우수 인재 영입 및 글로벌 시장 내 인지도 확보에 집중해 AI-Native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