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신규 날씨 효과 ‘트로이트와일라잇(TROI Twilight)’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 추가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Dragunov)’ 및 ‘전용 전술개머리판’ 커스터마이징 추가 ▲건플레이 밸런스 조정 ▲트로이 맵 업데이트 ▲’인간 vs AI’ 모드 밸런스 조정 ▲배틀로얄 시즌 13 오픈 ▲서바이버 패스 Vol.27 공개 등이다.
 
트로이 맵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전용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은 붉은 광채로 물든 전장에서의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트로이 맵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일정 확률로 트로이 트와일라잇이 등장한다.

업데이트 직후에는 특별히 보다 높은 확률로 등장하며, 이후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정될 수 있다. 트로이 트와일라잇에서 플레이할 경우 티어 점수를50퍼센트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티어 점수가 감소할 때는 기존 대비 하락폭이 20퍼센트 증가한다.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는 7.62mm 탄환을 사용하는 지정사수소총(DMR)이다. 다른 지정사수소총들과 비교하여 더욱 강력한 헤드샷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모든 맵에서 등장한다.

스코프, 탄창, 총구, 칙패드 슬롯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드라구노프의 첫 번째 전용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전술 개머리판’이다. 장착시에는 조준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반동 모션이 안정화된다.
 
이용자 의견과 게임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건플레이 밸런스가 조정됐다. 돌격소총(AR), 기관단총(SMG), 경기관총(LMG) 총기로 지향 사격을 할 때 탄환의 퍼짐이 증가하는데, 돌격소총은 기존 대비 6퍼센트, 기관단총과 경기관총은기존 대비 10퍼센트 증가한다.
 
지난달 에란겔 맵에 이어 트로이 맵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자기장 템포가 기존 대비 10퍼센트 정도 빨라지고 20퍼센트가량 더 많은 아이템이 등장한다.
 
인간 vs AI 모드의 밸런스도 조정됐다. 등장하는 AI들이 이용자에게 가하는 대미지가 상향되고 이전보다 더 빠르게 이동한다.
 
배틀로얄 시즌 13이 시작됐다. 동시에 지난 시즌의 최종 티어를 기준으로 티어가 초기화되며, 로비에 진입 시 지난 시즌의 요약과 함께 보상이 지급된다.
 
서바이버 패스 Vol.27의 주인공은 ‘잭 오버킬(Jack Overkill)’이다. 서바이버 패스 Vol.27의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잭오버킬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잭 오버킬 의상과 ‘카툰 스테이트’의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