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가치 제고 향한 동참 독려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SK하이닉스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큰 폭의 기업가치 상승을 이끈 구성원들에게 자사주 15주와 격려금 200만 원을 지급키로 결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최태원 SK 회장이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에 위치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사무소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하이닉스]
최태원 SK 회장이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에 위치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사무소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하이닉스]

이번 격려금은 29일, 자사주는 추후 필요한 절차를 거쳐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자사주는 회사의 핵심 경쟁력인 구성원들에게 미래기업가치 제고를 향한 동참을 독려하고자 지급되는 것으로 최근 곽노정 대표이사 사장이 밝힌 “3년 내 기업가치 200조 원 달성 목표”라는 포부와도 궤를 같이 한다.

지난해 회사 임원과 구성원 모두는 원팀(One Team)으로 결속해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비용절감을 실천하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

구성원들과 달리 임원들은 2023년에 이어 2024년 연봉 등 모든 처우에 대한 결정을 회사가 확실하게 연속적인 흑자전환을 달성하는 시점 이후로 유보하며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한 위기극복’을 지속적으로 주도하기로 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회사의 핵심이라는 SK의 인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올해를 ‘전 세계 AI 인프라(Infra)를 이끄는 SK하이닉스의 르네상스 원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