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인쇼츠는 드라마 마에스트라에 AI PPL 솔루션 ‘인쇼츠’를 제공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간접광고가 콘텐츠 촬영 당일 제작 현장에 제품을 배치해 촬영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인쇼츠를 통해 촬영 이후에도 얼마든지 간접광고가 가능해졌다.

마에스트라에 방영된 삼성 비스포크 러그. [사진=인쇼츠]
마에스트라에 방영된 삼성 비스포크 러그. [사진=인쇼츠]

마에스트라에 적용된 삼성 ‘비스포크 러그’와 ‘왁티 SW19 핸드크림’은 불과 방영 2주 전에 촬영본 위에 삽입됐다. 인쇼츠에 따르면 기존 방식으로는 5개월, 길게는 1년 이상 걸리던 드라마 간접광고의 시차를 줄였다.

인쇼츠 간접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광고 제품이 작품의 흐름 속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돼 시청자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점이다. 콘텐츠제작사는 추가적인 제작노력 없이도 기존 간접광고 영업이 마감된 촬영 영상에서 추가적인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인쇼츠는 향후 많은 광고주들이 AI PPL 솔루션을 활용해 원하는 시기에 브랜드와 어울리는 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노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쇼츠 이건창 대표는 “인쇼츠는 콘텐츠 방영 시기와 브랜드 마케팅 스케쥴 사이의 불일치를 해결하면서 광고주가 원하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제휴 콘텐츠 라인업을 제공하는 디지털 간접광고 플랫폼이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 혁신과 기술 혁신으로 브랜드와 콘텐츠의 새로운 결합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