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일간 데이터…정보처리 및 습득에 필요한 시간 효과적 단축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초개인화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라이너가 ‘라이너 AI 에이전트’ 출시 후 300일간의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라이너]
[사진=라이너]

라이너 AI 에이전트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 개인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정보를 탐색하고 다양한 업무 요청을 자율적으로 수행하는 AI 기능을 제공해 개개인의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해주는 생성형 AI 서비스이다. 라이너는 웹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와 브라우저에 설치해 사용하는 ‘라이너 코파일럿’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300일간 라이너 AI 에이전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 국가는 ‘미국(47.2%)’이었다. 이어 ‘한국(11.2%)’과 ‘영국(4.9%)’이 라이너 AI 에이전트를 가장 많이 실행한 국가로 나타났다.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라이너 AI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웹 페이지 요약(36.7%)’ 기능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다. ‘번역(23.3%)’과 ‘유튜브 요약(7.4%)’도 페이지 요약 기능 다음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라이너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너 AI 에이전트는 요약, 번역, 글 작성 등 이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AI 기능들을 제공하며 1일 평균 3만 700시간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비스 출시 이후 300일 동안 이용자들의 업무 시간을 총 921만 시간 단축한 것과 같다. 해당 데이터는 라이너 AI 에이전트로 업무를 수행할 때의 효율을 시간 단위로 환산한 수치와 라이너 AI 에이전트가 총 실행된 횟수를 곱해 계산됐다.

동기간에 총 1만 6000번의 이용 횟수를 기록한 이용자도 있었다. 평균적으로 하루 53번 이상 AI를 통해 요약, 번역, 질의 등의 업무를 수행한 것이다. 라이너 AI 에이전트 월평균 이용 횟수는 최근 6개월 사이 5배 이상 증가했는데 라이너를 통해 실제 업무 효율이 높아진 것을 체감한 이용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업무에 AI를 활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라이너 김진우 대표는 “라이너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리서치 등 업무에 특화된 초개인화 AI 에이전트를 선보였다”며 “내부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한 라이너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분들이 라이너를 유용하게 활용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와 라이너 코파일럿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