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가온칩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새로운 법인 <GAONCHIPS AMERICA Inc.> 을 설립, 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19일 알렸다.

[사진=가온칩스]
[사진=가온칩스]

이는 지난 22년도 일본 법인에 이은 두 번째 해외 법인 설립으로 미국 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성을 확보하게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가온칩스는 지난해 미국 산호세에서 열린 삼성 파운드리 포럼에 참가해 미국 시장의 잠재 가능성을 확인한 후 법인 설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미국 시장은 전세계 시스템 반도체 분야 점유율이 50% 이상인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며 세계 굴지의 반도체 기업들이 집중돼 있다. 가온칩스는 삼성 파운드리와 Arm의 베스트 디자인 파트너로서 쌓아온 초미세 공정에 대한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특히 성장성이 높은 AI 시장에 적극 대응하며 수익성을 높일 전략이다.

가온칩스 미국 법인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의 구심점으로서 해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현지 고객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반도체 업계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보하며 더욱 강화된 경쟁 우위를 구축할 계획이다.

미국 법인장으로 부임한 김순곤 전무는 삼성 파운드리에서 20년 이상의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국 법인의 성공적인 안착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임무를 맡게 됐다. 김 전무는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고객 확보와 경쟁력 구축을 통해 해외 비즈니스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