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AI 내에 올거나이즈 LLM 앱 마켓 구축 및 연동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올거나이즈가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와 대형언어모델(LLM)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왼쪽부터)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 [사진=올거나이즈]
(왼쪽부터) 폴라리스오피스 지준경 대표,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 [사진=올거나이즈]

양사는 올거나이즈의 ‘알리 LLM 앱 마켓’ 기술력을 활용해 '폴라리스오피스 AI' 내에 LLM 앱 마켓을 구축하고 문서 비교, 요약 등 문서 관련 LLM 앱들이 구동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무 업무, 법무,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사의 업무 효율이 증가할 수 있도록 기존 LLM 앱을 특정 업무 환경에 맞게 조정하거나 고객사 업무 환경에 필요한 폴라리스오피스 AI 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거나이즈의 LLM 올인원 플랫폼인 ‘알리 LLM 플랫폼’과 ‘폴라리스오피스 Docs’를 연동하고 고객이 폴라리스오피스 내에서 AI 어시스턴트 앱을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LLM 플랫폼을 이용한 구축형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한다. 알리 LLM 플랫폼과 폴라리스오피스 AI를 연동해 고객사 환경에 맞는 LLM 모델 및 특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GPT, 하이퍼클로바X, 클로드 등 다양한 오픈소스 LLM 모델은 물론, 기업 환경에 맞는 기업 특화 LLM 모델도 지원한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하이퍼스케일의 문서를 기반으로 AI를 이용해 지식노동자들의 생산성을 혁신해왔다”며 “폴라리스 오피스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올거나이즈의 AI 전문 기술과 LLM 앱이 다양한 지식노동자들에게 사용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버티컬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서 알리 앱마켓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