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SN) 및 46Gbps~102Gbps 대역폭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산업 자동화 시스템 개발자들에게 결정론적 통신을 갖춘 안정적이고 강력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LAN969x 이더넷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새로운 이더넷 스위치는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SN)을 지원하며 46Gbps부터 102Gbps까지 확장 가능한 대역폭과 1GHz 단일 코어 Arm Cortex-A53 CPU를 탑재하고 있다.

더욱 강력한 이중화가 요구되는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AN969x 이더넷 스위치는 고가용성 심리스 이중화(HSR) 및 병렬 이중화 프로토콜(PRP)로 구성될 수 있다. HSR과 PRP 프로토콜은 하드웨어 방식으로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무손실 이중화를 제공한다.

또한 LAN969x 이더넷 스위치는 병렬 및 직렬 연결 방식으로 구동되는 멀티 HSR 및 PRP 이중화박스(RedBox) 인스턴스를 지원하며 10Mbps에서 10Gbps까지 다양한 이더넷 포트 속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LAN969x는 두 개의 HSR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하는 쿼드박스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쿼드박스 기능은 높은 신뢰성과 제로 다운타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유용하다. 일반적으로 이 쿼드박스를 구현할 수 있는 대체 솔루션은 여러 가지 다른 구성 요소가 필요하며 이는 설계 복잡성과 시스템 비용 증가를 야기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칩 찰스 포니(Charles Forni) USB 및 네트워킹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LAN969x 이더넷 스위치가 출시되기 이전 TSN 및 HSR/PRP 기능을 구현하려던 고객들은 여러 개의 IC를 사용해야 했다”며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LAN969x 솔루션은 단일 칩으로 필요로 하는 부품의 수를 줄여 시스템 레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울러 이 이더넷 스위치는 VSC6817SDK IStaX Linux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지원돼 개발자가 제품을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LAN969x 이더넷 스위치는 최대 30개 포트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구성 옵션을 제공하며 이더넷 포트는 RGMII, SGMII, QSGMII, USGMII, USXGMII를 포함한 여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LAN969x 제품군은 고수준의 포트 수를 갖춘 10M/100M/1G/2.5G/10G 스위칭 링크가 요구되는 보안 및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AN969x 제품군은 보안 부팅 및 보안 펌웨어 실행과 같이 고객들이 각각의 신뢰 기반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보안에 대해 맞춤 설계를 구현하는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은 다목적 콘텐츠 인식 프로세스(VCAP)를 사용하는 TCAM기반의 프레임 처리를 통해 제공되며 Arm 트러스티드 펌웨어 방법론을 사용한 빠르고 안전한 부팅, 부팅 및 코드 암호화를 위한 암호화 라이브러리 및 하드웨어 보안 가속기, 그리고 일회성 프로그래머블 기본탑재 키 스토리지를 통해 제공된다.

한편 새로운 LAN969x 미드 레인지 이더넷 스위치는 마이크로칩의 TSN 스위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parX-5i 제품군은 최대 64개 포트와 200Gbps의 스위칭 대역폭을 지원하며 LAN9662 및 LAN9668은 4~8개 포트와 4~11Gbps의 스위치 대역폭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